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30포 한정판 패키지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11.14 10:49 댓글 0

&#39;광동 경옥고&#39; 한정판 패키지 이미지. <span id='_stock_code_009290' data-stockcode='009290'>광동제약</span> 제공
'광동 경옥고' 한정판 패키지 이미지. 광동제약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동제약은 '광동 경옥고' 30포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정판 패키지는 총 30포 구성으로 10포 단위로 포장된 제품 세 개가 한 세트를 이룬다. 복용과 휴대가 편리한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제작됐으며,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모티브로 한 한정판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구매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구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대용량 제품 복용을 망설였던 소비자는 물론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는 이들에게도 알맞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경옥고 제품 중 최초로 품목 허가를 받은 광동 경옥고는 동의보감에 수록된 전통 처방을 현대적 기준으로 재현한 일반 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생지황즙, 인삼, 복령가루, 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해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제조 과정을 거쳤다.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갱년기 장애 완화 등에 도움을 준다.

한약제제 일반의약품 중에서도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과학적 효능을 입증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삼추출물과 경옥고의 항피로효능 비교 연구', '전통적인 한방 처방 경옥고의 면역 증강 효과', '경옥고의 갱년기 증후군 개선효과' 등 광동 경옥고를 소재로 진행한 다수 연구 논문이 과학논문색인(SCI)에 등재됐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