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90만달러(약 86억원) 수출 상담 실적  |
| 현대홈쇼핑 관계자들이 지난 6~8일(현지시간) 진행된 '2025 뉴욕 한류박람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제공 |
[파이낸셜뉴스] 현대홈쇼핑은 지난 6~8일(현지 시간)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진행된 ‘2025 뉴욕 한류박람회(KBEE)’에 중소협력사 9곳과 참가해 총 590만달러(약 86억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산업·문화 융합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100여개 중소기업과 해외 250여개 업체 바이어들이 참여했다. 현대홈쇼핑은 참가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차원에서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 비용 지원 및 B2B 수출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한 미국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행사에서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다채로운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현지 인지도 제고에 힘썼다고 설명했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는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기반으로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해외 바이어뿐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중소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