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IBK기업은행, 아이봄 고객에 출산축하금·양육지원금 지급

파이낸셜뉴스 2025.11.06 10:32 댓글 0

홀트아동복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지난 5일 서울 마포구 홀트아동복지회 본사에서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장과 유일광 IBK<span id='_stock_code_024110' data-stockcode='024110'>기업은행</span> 개인고객그룹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제공
지난 5일 서울 마포구 홀트아동복지회 본사에서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장과 유일광 IBK기업은행 개인고객그룹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IBK기업은행은 지난 5일 저출산 위기 극복과 자녀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홀트아동복지회와 ‘아이 봄, 출산 축하금·양육 지원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오는 10일부터 출산 축하금, 양육 지원금 등 다양한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금 지급은 기업은행이 자체 개발한 출산·육아 플랫폼 ‘아이 봄’을 가입하고 자녀 명의 계좌를 개설한 부모 고객이다.

출산 축하금은 올해 자녀를 출산하고 국민행복카드를 보유하는 등 일정요건을 만족하는 부모에게 자녀 1인당 최대 10만원을 지급한다. 양육 지원금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총 1000만원의 지원금을 신청자 수에 따라 나눠 부모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지급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이 봄 출산축하 1만명 프로젝트’를 추진해 출산·양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과 관심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부모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 및 생활지원이 필요하다는 공감대에서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가정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