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실전 대비서 강자 입증…시대인재북스, 이해원 모의고사 시리즈, 베스트셀러 상위 독점

파이낸셜뉴스 2025.11.05 10:45 댓글 0

이해원 수학 모의고사 교재(사진 제공: 시대인재북스)

하이컨시북스(공동대표 오우석ㆍ이해원)의 교육 전문 브랜드 시대인재북스는 수능 실전 대비용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해원 수학 모의고사’ 시리즈가 예스24 고등참고서 수능기출문제집 부문에서 10월 5주차 주간 베스트셀러 1위부터 3위까지를 모두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도서는 ‘2026 이해원 수학 모의고사 Finale 2회분(2025년)’, 2위는 ‘2026 이해원 모의고사 Final 2회분(2025년)’, 3위는 *‘2026 이해원 수학 모의고사 시즌4 2회분(2025년)’*으로, 수험생들 사이에서의 높은 신뢰도와 시장 내 경쟁력을 동시에 입증한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Finale 도서는 고등참고서 종합 부문에서도 주간 1위를 차지하며, 실전 대비서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인시켰다.

이해원 수학 모의고사 시리즈는 실제 수능 시험지와 동일한 형태의 봉투형 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험생이 실전 감각을 체화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시즌1부터 Finale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시즌3부터는 전면 신규 문항으로 구성돼 반복 문제 없이 폭넓은 유형 연습이 가능하다.

또한 2025학년도 수능과 2026년 6ㆍ9월 모의평가 출제 경향을 반영해 수능 전 마지막 점검을 위한 전략적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다. 개념 정리 및 전략, 기출 연계 문항, 해설 중심의 학습 구성은 수험생들의 응용력과 실전력을 동시에 강화한다.

도서에는 삼성 코엑스 현장 모의고사 데이터를 QR코드로 수록해, 수험생이 전국 응시자 대비 본인의 점수 분포와 등급 예측, 오답률 등을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실전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점도 차별화된 강점이다.

실제 수험생들은 “100분 시험 구성과 OMR 카드, 폰트, 종이 질감까지 실제 수능을 완벽히 재현해 실전 감각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문제 하나하나가 사고를 요하게 구성돼 학습의 밀도가 높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해원 수학 모의고사 교재 표지(사진 제공: 시대인재북스)



저자인 이해원 수학 전문가는 연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2005학년도부터 2025학년도까지 모든 수능 수학 출제를 직접 경험하며 수험 수학의 흐름을 분석해온 인물이다. 또한 27만 명 이상이 활동하는 수험생 커뮤니티 ‘포만한 수학 연구소’의 창립자이자 운영자로서, 현장의 생생한 수험 정보를 반영한 콘텐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수능을 앞두고 실전 대비를 중시하는 수험생들이 실제에 가까운 연습 환경과 고난도 문항 분석을 동시에 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해원 모의고사 시리즈의 시장 내 영향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분석된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