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더웠다가 비왔다가 오락가락 날씨에...'폭염'에서 '장마' 마케팅으로 급선회한 CU

파이낸셜뉴스 2025.07.15 15:26 댓글 0

예상 외 폭우에 마케팅 전략 재빨리 수정해 우천 시 고객 잡기 나서
여름철 인기 맥주 대신 장마에 수요 높은 막걸리 행사 집중, 초가성비 안주 순차 출시


CU 장마철 막걸리 할인 행사. BGF리테일 제공
CU 장마철 막걸리 할인 행사. BGF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CU가 최근 급격한 날씨 변화 속 마케팅 전략을 더위에서 장마로 바꿨다고 15일 밝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이번 주 급격한 폭우가 이어짐에 따라 사내 세일즈 전략 테스크포스(TF)를 열고 7월 마케팅 전략을 기존 폭염 대비에서 한시적으로 폭우 대비로 수정했다. 이에 따라 장마 시기 수요가 높은 상품군의 재고를 확충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CU는 여름철 매출이 가장 높은 맥주를 전면에 내세우는 대신 비 오는 날 많이 찾는 막걸리에 집중하기 위해 이달 말일까지 막걸리 24종을 할인 판매한다. 국순당 생막걸리 등 12종에 대해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200~400원 할인을 적용하며 장수 생막걸리, 달빛유자 막걸리, 월매 쌀막걸리는 4병 이상 구매 시 병당 250원을 할인한다.

술과 함께 동반 구매율이 높은 안주류 행사도 진행한다. 곱창, 바비큐, 치킨, 만두 등 총 100여 종의 냉장, 냉동 안주류 상품들에 대한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이달 3990원짜리 초가성비 안주 시리즈도 출시할 예정이다.

비가 와서 집 밖으로 나오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배달 서비스도 강화한다. CU는 이달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 CU외에도 배민스토어, 해피오더, 배달특급, 네이버 지금배달 운영 점포 수를 더욱 확대하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5000원 할인 행사를 이달 최대 7000원까지 상향해 장마철 고객 혜택을 늘렸다.

포켓CU 배달 전용 행사도 기획했다. 최근 알뜰 상품으로 선보인 닭강정 3종(매콤달콤, 마늘간장, 베어스 허니꿀)을 13% 할인된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은 날씨에 굉장히 영향을 많이 받는 업종인 만큼 항상 그 변화에 따라 빠르고 유연하게 상품 및 영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CU는 날씨에 따른 고객들의 구매 동향을 보다 면밀히 분석해 맞춤형 상품과 프로모션을 보다 발빠르게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