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포항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 21~23일 계약

파이낸셜뉴스 2025.04.18 11:06 댓글 0

조?중식 서비스로 차별화
입지 우수한 브랜드 대단지로 수요자 '눈길'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짓는 경북 포항시 남구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 항공 광역조감도. 컨소시엄 제공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짓는 경북 포항시 남구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 항공 광역조감도. 컨소시엄 제공
[파이낸셜뉴스]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의 계약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곳은 계약금 5%(1차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확장비 무상 혜택이 제공돼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분양권 전매도 즉시 가능하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7개 동, 전용면적 84~178㎡, 총 999가구로 구성된다. 공원시설(약 77만㎡)과 비공원시설(약 17만㎡)로 구성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만큼 쾌적한 주변 환경을 갖췄다.

상생공원 안에는 갤러리프라자(예정), 아트프라자(예정), 워터프라자(예정)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수려한 포스코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는 해맞이 전망대(예정)가 들어선다. 또한 실내수영장(예정), 다목적체육관(예정), 문화센터(예정) 등을 포함한 국민체육센터(예정)가 조성될 계획이다.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도 강점이다. 아울러 포항성모병원, 이마트(포항이동점), 롯데마트(포항점),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시설이 풍부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기대된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하며,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쾌속 교통환경 역시 눈에 띈다. 단지 가까이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항IC, 7번 국도, 31번 국도가 인접해 포항 전역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포항은 '영일만 고속도로'와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등 개발호재가 풍부하기 때문에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일대에 마련돼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