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산불 피해에 써주세요"...현대차그룹, 20억 기부

파이낸셜뉴스 2025.03.26 14:20 댓글 0

긴급 복구 지원 활동도 나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span id='_stock_code_005380' data-stockcode='005380'>현대차</span>그룹 제공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현대차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그룹은 경상권·울산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전달하고 긴급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피해 지역에 세탁·방역 구호차량 등 6대를 투입, 오염된 세탁물 처리와 피해 현장의 신속한 방역 대응을 돕고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2대를 투입해 피해 주민과 자원 봉사자들의 휴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이 기존 소방청에 전달한 소방관 회복지원차량 4대가 피해 현장에 출동해 소방관들의 휴식을 도울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화재 피해 차량 소유주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도 지원한다. 화재 피해 차량 입고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피해 차량 수리 완료 후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다만 자차보험 미가입 소비자가 대상이며 피해 사실 확인서가 필요하다. 총 할인금액 기준 300만원 한도 내 지원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성금과 구호차량 지원, 피해 차량 수리비 할인 지원 등이 이번 산불로 갑작스러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