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KT, AI 결합 상품 경쟁력 강화 성과낼 것-하나

파이낸셜뉴스 2024.05.22 07:14 댓글 0

김영섭 <span id='_stock_code_030200' data-stockcode='030200'>KT</span> 대표가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KT 제공
김영섭 KT 대표가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KT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증권은 22일 KT에 대해 AI(인공지능)를 결합한 상품 경쟁력 강화 및 클라우드 매출 증가 효과 측면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봤다.

김홍식 연구원은 "AI 포트폴리오를 전사에 적용하는 것인데 콘텐츠 투자부터 마케팅까지 사업 전반에 AI를 적용한다. AI를 이용해 가입자가 원하는 장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기능, 가입자간 대화를 요약해주는 기능, 스팸 문자를 차단하는 기능 등이 대표적"이라며 "실적 측면에서는 AI 콜센터와 클라우드 부문에서 AI가 차지하는 비중이 클 것으로 보인다. AI 콜센터는 타사 매출 발생뿐만 아니라 자사 비용 절감 측면에서 유의미한 효과가 예상된다. KT클라우드 역시 주목할만하다. KT클라우드는 2024년 매출 26%, 영업이익 51%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AI는 네트워크가 뒷받침될 때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2025년엔 AI 기반의 연관 산업이 본격적인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기존 매출액 성장과 신규 매출 창출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연구원은 KT에 대해 3만3000~3만9000원 박스권 트레이딩을 추천했다.
#kt #김홍식 #김영섭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