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불닭면·비비고 인기에...” HANARO Fn K-푸드 ETF 성과 선방

파이낸셜뉴스 2024.05.21 08:40 댓글 0

삼양식품 등 해외 수출 날개달린 K-푸드 기업 집중 투자
최근 3개월 기준 성과 16%..17일에만 5.29% 상승 일일상승율 1위


“불닭면·비비고 인기에...” HANARO Fn K-



[파이낸셜뉴스] NH-Amundi자산운용이 운용중인 HANARO K-시리즈 ETF가 삼양식품, CJ제일제당 등 K-푸드 대표주에 집중투자 해 우수한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21일 신한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 HANARO Fn K-푸드 ETF의 3개월 수익률은 16.65%을 기록했다.

실제 지난 17일 하루에만 5.29%가 상승하며 국내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ETF 중 일일 상승률 1위를 기록한 것이다.

HANARO Fn K-푸드 ETF는 국내 식음료 테마에 투자하는 국내 유일의 주식형 ETF다.

에프앤가이드가 발표하는 K-푸드 지수를 추종해 식음료 대표기업에 투자한다. 주요 편입 종목은 CJ제일제당, 삼양식품, 오리온, 농심 등이다.

이 가운데 삼양식품은 ‘불닭시리즈’를 필두로 해외 사업이 호조를 보이며 올해 1분기 영업익 235% 증가라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으며,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및 냉동피자 인기에 힘입어 미주 매출이 증가했다.

여기에 동남아 지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롯데웰푸드, 오리온 등 제과업계 실적 성장세도 가파르다.

사측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SNS에 콘텐츠들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K-푸드 유행을 이끌고 있다”라며 “국내 식품기업들은 라면, 냉동식품 등의 제조와 유통에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탄탄한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NH-Amundi운용 #비비고 #K-푸드 #불닭면 #HANAROFnK-푸드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