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지슨, AI 기반 스마트 무선도청 Alpha-I 출시 "기존 한계 뛰어넘어"

파이낸셜뉴스 2024.04.19 18:01 댓글0

㈜지슨의 ‘스마트 무선도청 상시 방어 시스템 Alpha-I’
㈜지슨의 ‘스마트 무선도청 상시 방어 시스템 Alpha-I’

[파이낸셜뉴스] 첨단 무선보안 시스템 전문기업 지슨이 19일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무인 자동화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무선도청 상시 방어 시스템 '알파-I(Alpha-I)'를 조달청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서 새롭게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AI 기술을 접목한 '알파-I'는 지슨이 자체 연구개발한 8GHz 광대역 커버 RF모듈과 음성 감지 알고리즘을 탑재한 것으로, 기존 유사 제품에선 볼 수 없던 혁신적인 성능을 자랑한다는 평가다.

'알파-I'에 탑재된 AI 알고리즘은 전파에 실린 음성 신호를 자동으로 인식할 수 있어 도청 여부를 더욱 정확히 판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로써 공공기관을 비롯한 주요 기관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정보 유출 피해를 사전에 즉시 차단할 수 있다.

지슨은 최근 5년간 국내 무선도청 탐지 시스템 공공 조달시장에서 99.2%의 압도적 점유율로 매출액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알파-I'로 제품 디자인도 일반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12월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지슨의 스마트 무선도청 상시 방어 시스템 '알파-I'는 혁신조달 종합포털인 혁신장터에 등록돼 보다 수월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혁신제품 등록으로 혁신제품 지정기간(3년) 동안 국가계약법 및 지방계약법에 의거 공공기관이 직접 수의계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조달사업에 관한 법률에 의거 수요기관의 구매책임자의 면책조항도 적용된다. 아울러 수요기관별 물품구매 실적에 따라 기관평가에 반영된다는 장점도 있다.

지슨의 '알파-I'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4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현장 부스에서 직접 시연되면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를 비롯한 참관객 다수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지슨 관계자는 "급변하는 보안 위협 환경에서 기존 도청탐지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을 혁신적인 기술이 절실했다"며 "'알파-I'는 국내 유일 8GHz RF모듈과 AI 기반의 음성 감지 기능으로 도청탐지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