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가상화폐 뉴스

코빗, 법인 서비스 ‘코빗비즈’ 기능 개선…"편의성·?내부통제 강화"

파이낸셜뉴스 2025.12.19 10:49 댓글0

코빗은 법인 회원의 편의성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법인 전용 서비스인 ‘코빗비즈’의 기능을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빗 제공
코빗은 법인 회원의 편의성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법인 전용 서비스인 ‘코빗비즈’의 기능을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빗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빗은 법인 회원의 편의성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법인 전용 서비스인 ‘코빗비즈’의 기능을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법인 자산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계정 권한 체계를 명확히 분리하고, 자금 운용의 효율성을 위해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도입한 것이 골자다.

코빗은 계정 체계를 ‘관리자 계정’과 ‘사용자 계정’으로 나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했다. 자금을 외부로 입출금하는 일은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운용 실무를 담당하는 ‘사용자 계정’은 가상자산 거래와 각종 서비스 이용만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 자금의 효율적 운용을 위해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법인 계정 내 자산을 담당자별·용도별로 ‘포트폴리오’라는 이름으로 나눠 별도의 계좌처럼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담당자들은 배정받은 포트폴리오 내에서 각자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개별 수익률 산출 및 거래 내역 관리도 가능하다.

이정우 코빗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제품책임자(CPO)는 “그동안 코빗비즈를 이용해 온 법인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내부통제 강화와 운용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imsh0214@fnnews.com 임상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