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이재명-조국 비공개 회동...李 "조국당, 선도적 역할 당부"

파이낸셜뉴스 2024.04.25 21:43 댓글0

서울서 2시간 30분 동안 비공개 만찬 회동
"수시로 만나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기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5일 비공개 만찬을 가지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5일 비공개 만찬을 가지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5일 비공개 만찬 회담을 했다.

민주당은 이날 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 대표와 조 대표는 이날 저녁 오후 6시 30분께부터 9시까지 약 2시간 30분간 서울 모 처에서 비공개 만찬 회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회동에는 김우영 민주당 당 대표 정무조정실장, 조용우 당 대표 정무실장도 배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와 조 대표는 의제와 관계없이 자주 만나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우리 사회의 개혁에 조국혁신당의 선도적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조 대표는 "민주당이 수권 정당으로서 무거운 책임과 역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만남은 이 대표 측에서 먼저 연락해 성사됐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에게 "평소에 잘 아는 분이기도 하고 또 선거 후에 제가 연락도 드렸지만 이런저런 얘기들을 나눌 필요가 있어서 제가 저녁 한번 하자고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특정하게 (나눌 얘기를) 정해놓은 것은 아니다"라며 "이번 선거도 같이, 사실은 역할을 나눠서 치렀기 때문에 앞으로 정국 상황에 대해서도 서로 교감할 것이 좀 있어서 같이 한번 대화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