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 獨서 '최고 등급'

파이낸셜뉴스 2024.04.23 15:31 댓글0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 한국타이어 제공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 한국타이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

23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는 전기 차량에 사용되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8개 제품을 대상으로,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소음 등 11개 항목에 걸쳐 전기 SUV의 하이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아우토빌트 평가에서 아이온 에보 SUV는 전기차 주행 성능과 안전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항목인 마른 노면 제동력(Dry Braking)과 주행 소음(Pass-by-noise)에서 1위로 평가됐다. 아우토빌트는 "전기차용 타이어 중 최고의 선택으로, 좋은 다이내믹과 균형 잡힌 주행 성능을 갖췄다"라는 호평했다. '아우토빌트'는 독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다.

한국타이어는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부터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에 이어 2023년 10월 유럽 지역에서 출시된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까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UV SUD)의 비교 테스트를 거쳐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 동급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입증 받았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