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커피베이, "6평도 가능 저가형 카페 '배터리 스튜디오' 흥행 중"

파이낸셜뉴스 2024.04.23 14:56 댓글0

[파이낸셜뉴스]
커피베이, "6평도 가능 저가형 카페 '배터리 스튜디

커피베이는 저가형 커피 브랜드 '배터리 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소형 점포를 위주로 공략해 주말 일매출 100만원을 달성하는 등 안착했다고 23일 밝혔다.

커피베이는 지난 1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 청량리전통시장에 오픈한 6평형 카페 ‘배터리 스튜디오’가 주말 일 매출 100만원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배터리 스튜디오 청량리시장점은 기존점 대비 일 평균 매출 2배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저가형 브랜드이지만,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고품질의 원두를 이용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집중했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배터리 스튜디오는 기존 카페 메뉴뿐만 아니라 짭짤한 '크림치즈 크림'과 커피가 조화로운 아인슈페너형 시그니처 음료 3종도 개발하는 등 새로운 트렌드의 커피 브랜드로서 메뉴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번 6평 카페 배터리 스튜디오의 흥행 뒤에는 커피베이만의 상권 파악 노하우도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청량리전통시장 통닭 골목에 있어 식후 커피를 찾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것이다.

'배터리 스튜디오'에는 '모듈 창업 시스템'도 강점으로 꼽힌다. 코엑스에서 열린 2024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선보인 모듈 창업 시스템은 카페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의 상황에 맞게 꼭 필요한 요소만 넣을 수 있는 창업 지원 시스템이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