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해수부, 국제 해양 안전·환경 분야 민관 협력 강화

파이낸셜뉴스 2024.04.17 17:00 댓글0

18~19일 여수서 '제19차 국제해사협의회' 개최

해수부, 국제 해양 안전·환경 분야 민관 협력 강화




[파이낸셜뉴스] 해양수산부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전남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제19차 국제해사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제해사협의회는 국제해사기구(IMO)가 관장하는 국제기준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정부와 교육·산업계 등 국내 유관기관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2015년부터 개최돼 왔다.

이번 제19차 국제해사협의회에는 70여명의 관련 전문가가 참석해 해양 안전·환경 등 국제해사분야 주요 현안에 대한 우리나라의 대응전략과 최신 기술·규제 동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 국제해사기구의 해운·조선 분야 국제기준 논의 과정에서 우리나라의 의견 반영을 위해 활동할 21명의 민간 전문위원도 위촉한다.

이와 더불어 임기택 IMO 전 사무총장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국제기준 대응 발전 방향에 대한 담론'을 주제로 하는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도형 장관은 "최근 IMO는 친환경·자율운항 선박으로 대표되는 첨단 해양 모빌리티 등 미래산업에 관한 국제기준 제·개정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고 있다"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민관이 협력해 환경변화와 기술 발전으로 새롭게 부각되는 국제 해사분야 현안에 대해 우리나라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 #국제해사기구 #IMO #국제해사협의회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