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트럼프미디어, 폭락세 속에 트럼프 지분평가액 54% 급감 [송경재의 새벽증시]

파이낸셜뉴스 2024.04.17 04:25 댓글0

[파이낸셜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이틀째 재판을 받기 위해 뉴욕 맨해튼형사법원에 들어서고 있다. 이날 그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 모기업인 트럼프미디어 주가는 14% 더 폭락했다. 로이터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이틀째 재판을 받기 위해 뉴욕 맨해튼형사법원에 들어서고 있다. 이날 그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 모기업인 트럼프미디어 주가는 14% 더 폭락했다. 로이터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의 소셜미디어 기업인 트럼프미디어가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생방송 TV 스트리밍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발표한 16일(현지시간) 트럼프미디어 주가는 다시 14% 폭락했다.

전날 18% 폭락에 이어 연일 폭락세다.

트럼프미디어에 초기에 투자했던 기관 투자가들이 이제 발을 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 열성 지지자들의 주식 매수도 주가 폭락을 막지 못하고 있다.

TV플랫폼


트럼프미디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TV 스트리밍 플랫폼 출시를 선언했다.

트럼프미디어는 새로운 생방송 TV 스트리밍 플랫폼에 관한 연구개발(R&D)을 마쳤다면서 이 플랫폼을 통해 서서히 자체 컨텐츠를 방송하겠다고 밝혔다.

우선은 안드로이드, 애플 iOS와 인터넷의 스트리밍 T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컨텐츠를 방송하고, 두번째 단계로 트루스소셜의 독자적인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송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TV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송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주가 폭락

그러나 주가는 또 폭락했다.

전날 신주발행 소식과 트럼프 전 대통령 형사재판 개시 소식에 18% 넘게 폭락한 주가가 이날 14% 더 폭락했다. 22.88달러 수준으로 추락했다.

시가총액은 우회상장 첫날인 지난달 26일 이후 50억달러 넘게 사라졌다.

당시 트럼프미디어는 70달러 넘는 수준에서 시초가가 정해진 뒤 57.99달러로 마감했다. 장중 79.38달러까지 치솟기도 했다.

장중 최고가를 기준으로 하면 주가가 71% 넘게 폭락했다.

트럼프미디어 주식 7875만주를 보유해 지분율이 58%에 이르는 트럼프의 보유지분 평가액 역시 급격히 쪼그라들고 있다.

지난달 26일 마감가를 기준으로 45억9000만달러에 이르던 트럼프의 트럼프미디어 보유지분 평가액은 15일 마감가 기준으로는 21억달러로 급격히 감소했다.

트럼프는 이날도 뉴욕 맨해튼형사법원에서 재판을 받았다.

dympna@fnnews.com 송경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