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신한투자증권, 독일 트렌치그룹 글로벌 인수금융 대표주관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4.03.29 16:21 댓글0

[신한투자증권 제공. 재판매 및 <span id='_stock_code_012030' data-stockcode='012030'>DB</span> 금지]
[신한투자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이낸셜뉴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6일 독일 글로벌 1위 고압 송전망 부품 제조사인 트렌치 그룹(Trench Group)의 인수·합병(M&A) 거래에 인수금융제공 대표 주관사로 참여해 딜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트렌치 그룹 인수금융에 한국계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대표주관사 지위를 확보하며 전체 인수금융 중 약 5000만유로(약 730억원)의 자금을 공급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성과는 국내 기관의 접근이 사실상 어렵다고 여겨졌던 해외 M&A 인수금융 거래에서 스폰서 네트워크를 통한 직접적인 딜 소싱과 협상 진행을 이뤘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신한투자증권은 M&A 계약 체결 직후부터 스폰서인 글로벌 바이아웃 사모펀드 트라이튼파트너스(Trition Partners)에 자금 조달 제안을 했고 직접 주요 계약기간 협상, 계약서 작성까지 진행했다.

작년부터 글로벌 기업금융(IB) 비즈니스 현지화에 박차를 가한 신한투자증권은 지난해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에서 인수금융 계약을 현지에서 직접 수임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미국, 유럽 등 금융 중심지에서 우수한 딜을 선제적으로 수임하는 것을 목표로 현지 기관들과 활발한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러한 현지 스폰서와의 직접적인 네트워크 구축 및 거래관계 확보를 통해 신한투자증권의 글로벌 위상 제고와 향후 글로벌 IB 사업 확장에 지렛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