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산·알칼리 산업 주도 기초화학 전문기업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파이낸셜뉴스 2021.05.09 18:23 댓글0

<6> 백광산업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백광산업의 통제실 모습. 백광산업 제공
지난 1954년 설립된 백광산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초 화학 산업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초 이온 교환 멤브레인 전해기술을 도입해 산·알칼리 산업을 주도했다. 또한 업계 최초 KS인증과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순도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백광산업은 가성소다, 합성염산, 차아염소산 나트륨, 염소가스 등의 수처리제와 솔비톨, 말티톨, 폴리글리시톨 등 식품첨가물, 반도체,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고순도 가스를 생산해 첨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백광산업은 사업구조 혁신과 경영 다각화를 통해 21세기 초일류 기업으로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백광산업은 무엇보다 모든 업무가 사람의 생각과 손끝에서 시작해 상호 간의 소통 및 관계를 통해 발전하고 이뤄진다고 생각하며 인재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기업이다. 상호 존중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추구 하고 있는 백광산업은 사내복지기금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직원들의 자녀 학자금지원 및 경조사 지원, 동호회 활동비 지원 및 직원들의 휴식을 위한 휴양소 운영, 동기부여를 위한 장기근속자 및 우수사원 포상제도 운영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수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는 백광산업은 채용 시 지원자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업무에 대한 지식 및 이해를 갖추고 있는지, 열정과 도전정신이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평가한다. 또한, 24시간 공장이 가동되고 다소 위험할 수도 있는 물질을 다루기 때문에 교대 근무 시 원활한 소통을 이룰 수 있는 능력, 신중한 자세로 업무에 주의를 기울이는 능력 또한 필수적인 역량이다.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화학산업 관련 자격증 및 관련 업무 경험자는 가산점이 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