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차세대 트로트 퀸' 진혜진, 정웅식 新 아티스트 콜렉션 참여…'빛으로' 발매

파이낸셜뉴스 2023.07.13 10:01 댓글0



가수 진혜진이 '정웅식 x Artist collection'에 참여한다.

진혜진이 함께한 정웅식의 Artist collection 5 '빛으로'가 13일 정오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정식 발매된다.

정웅식의 Artist collection은 베이시스트 및 프로듀서인 정웅식과 다양한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중에게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다. 정웅식은 재즈와 펑크는 물론 애절한 발라드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 중이다.

새롭게 공개되는 다섯 번째 작품 '빛으로'의 주인공으로 애절한 목소리와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진혜진이 낙점됐다.

'빛으로'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아름다운 고백으로 듣는 이의 마음을 환하게 비추는 노래다. 사랑을 하고 있는, 혹은 사랑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고 세상을 밝히는 작은 씨앗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진혜진의 정규 앨범과 송가인의 '비 내리는 금강산', '트로트가 나는 좋아요' 신유의 '초행', 박세욱의 '그대라는 별', 김다현의 '경사 났네', 더 씨야 송민경의 '물들어'. 숙행의 '가시리', 김양의 '공부해라' 서지오의 '위험한 사랑' 및 최근 각종 드라마 OST를 프로듀싱한 유레카의 김준하 대표가 '빛으로'의 작사 및 보컬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Ampia의 최우재 엔지니어(Drum 및 Bass Recording), Companion의 성영민 엔지니어(Vocal Recording 및 Mastering)가 '빛으로'에 함께해 사운드 퀄리티를 더욱 끌어올렸다.

진혜진은 '맛보고 가세요', '눈물잔' 등의 노래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TV CHOSUN '미스트롯2'를 비롯해 다양한 방송출연 및 단독 콘서트 등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차세대 트로트 퀸'으로 자리 잡고 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유레카엔터테인먼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