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일동홀딩스, 200억 규모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매각

파이낸셜뉴스 2021.09.24 13:41 댓글0



[파이낸셜뉴스] 일동홀딩스가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을 NH투자증권을 비롯한 기관투자자들에게 매도한다. 매각 규모는 200억원 규모다. 일동홀딩스는 매각 대금을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재투자한다는 계획이다.

24일 업계 등에 따르면 일동홀딩스는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160만주를 기관투자자들에게 매각한다.

주식 매각 규모는 발행 총 수의 20%에 해당하는 160만주, 200억원 상당이다. 이달 중 1차 분에 대한 130억원이 납입되고 나머지 2차 분은 11월 말까지 거래가 완료될 예정이다.

일동홀딩스는 "지분 매각을 통한 이번 투자 유치가 기업 및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계열사 운영 및 사업 추진 등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분 매각으로 회사가 보유한 계열사의 지분 가치를 시장에서 평가 받고, 사전 투자를 유도하는 등 향후 예정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공개(IPO)를 활성화하는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신설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소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유산균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원천기술 및 특허, 국내 최고 수준의 전용 제조 시설 및 종균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일동제약은 물론,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다양한 원료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일동홀딩스는 2023년 IPO를 목표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한 투자 유치 및 상장요건 충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