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교보생명, 체육꿈나무 5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12.17 11:20 댓글0

1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교보 체육꿈나무 5기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맨뒷줄 오른쪽)과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맨뒷줄 왼쪽)이 5기 장학생 및 1기 졸업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1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교보 체육꿈나무 5기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맨뒷줄 오른쪽)과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맨뒷줄 왼쪽)이 5기 장학생 및 1기 졸업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파이낸셜뉴스] 교보생명은 미래 한국 스포츠를 이끌 체육꿈나무 5기를 선발하고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지난 1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교보 체육꿈나무 5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육상·수영·빙상·체조·유도·탁구·테니스 등 7개 종목에서 총 14명의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각 종목 연맹 관계자, 장학생과 학부모, 코치, 심사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빙상 부문 장학생으로 선발된 임채민(청계초6) 선수는 올해 꿈나무체육대회 우승에 이어 전국동계체육대회 500m·2000m 1위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수영 부문 조승모(서울내발산초6) 장학생은 2023년부터 꿈나무체육대회와 대통령배 전국수영대회의 접영?계영?혼계영 종목에서 꾸준히 상위권 성적을 이어오고 있다. 유도 부문 이의리(송남초6) 장학생은 올해 꿈나무체육대회(-36kg급)와 전국소년체육대회 등에서 1위(-35kg급)를 차지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6년 전 교보 체육꿈나무 1기 장학생으로 선발돼 졸업을 앞둔 선수들도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올해 도쿄 그랜드슬램 금메달과 세계선수권 동메달(+78kg급)을 획득한 유도 국가대표 이현지 선수, 세계주니어선수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예비 수영 국가대표로 주목받는 노민규 선수, 한국 육상 포환던지기 종목의 신기록을 경신하는 중인 박시훈 선수 등 총 10명의 졸업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로써 초등학교 유망주 발굴부터 중·고교 성장 지원, 국가대표 배출까지 이어지는 교보생명의 장기적 육성 모델이 성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줬다.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으로 선발된 선수에게는 중·고교 6년간 매년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국가대표 선발 및 국제대회 입상 시 별도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멘토링 △재활치료 △인성·교양 교육 △도서 지원 등 전인적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안정적인 훈련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조대규 교보생명 사장은 "장학생들이 장차 세계 무대에서 한국을 빛내는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영광·축전·승리를 상징하는 ‘월계수 묘목’을 전달했다. 졸업생들에게는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은 장학생 피규어와 수료증을 수여하며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