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한양수 파주시의장 개성공단 ‘평화 챌린지’ 동참

파이낸셜뉴스 2021.01.20 01:18 댓글0

한양수 파주시의장 18일 개성공단 ‘평화 챌린지’ 동참. 사진제공=파주시의회

【파이낸셜뉴스 파주=강근주 기자】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은 18일 개성공단 재개 선언을 촉구하는 ‘평화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작년 12월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로부터 시작된 평화챌린지는 SNS에 개성공단 재개 촉구 선언 인증샷을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양수 의장은 챌린지에서 “개성공단 재개는 남북평화 상징일 뿐만 아니라 남북한 모두에게 큰 경제적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조속한 재개가 필요하다”며 “올해는 접경지역 주민의 숙원이 하나둘 결과로 이어지길 희망하며, 평화가 강물처럼 흐르고 풍요가 바람처럼 깃드는 파주를 만들어 가는데 파주시의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양수 의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이길용 고양시의장, 신명순 김포시의장, 이용욱 파주시의원을 각각 지목했다. 박정 국회의원이 지목해 한양수 의장은 평화 챌린지에 참여했다.

한편 파주시의회는 제2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추진하는 개성공단 즉각 재개 등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한반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개성공단 즉각 재개 및 개성-금강산 관광 재개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