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시멘트의 날 제정…"탄소중립 등 사회적 책임 확대"

파이낸셜뉴스 2022.07.03 18:08 댓글0

기념식서 공동선언·공로상 수여 등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 1회 시멘트의 날 기념식에서 이종석 삼표시멘트 대표이사, 임경태 아세아시멘트·한라시멘트 대표이사, 이현준 협회장(쌍용C&E 사장), 전근식 한일시멘트·한일현대시멘트 대표이사, 김상규 성신양회 대표이사, 김훈석 한국C&T 대표이사(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시멘트협회 제공
시멘트업계가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한국시멘트협회는 7월 1일을 시멘트의 날로 제정하고 '제 1회 시멘트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기념식에서 업계는 상반기 수급대란, 요소수 사태, 화물연대 파업 피해 등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향후 일관된 비전을 통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 1회 시멘트의 날 기념식에는 시멘트업계 대표이사 등 업계 임직원과 국민의힘 엄태영·최춘식 의원,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 등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은 그동안 기간산업으로서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등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해 온 시멘트산업을 기억하고 임직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멘트의 날 제정 공동 선언문 낭독과 업계 대표이사의 선언문 서명도 이뤄졌다. 이어 시멘트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10명), 환경부장관상(1명) 등 정부 포상도 수여됐다.

한국시멘트협회 이현준 회장은 기념사에서 "(한국 시멘트산업은) 매년 6000만t의 시멘트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세계 각지에 수출하는 세계 8위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자원재활용 시스템의 적극적인 도입으로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별 기금관리위원회를 구성해 맞춤형 주민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중장기 사회공헌 로드맵을 수립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8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1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