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스타도 반반 '촉촉'이 뭐야?…"관세도 K뷰티 못막아" 화장품 매출 급성장 대규모 흑전 동전주의 반란
2025.04.29. 오전 9:38
송태희
헝셩그룹 "자회사 HS뷰티, 국내 브랜드 발굴·中 영업력 강화"
2025.04.29. 오후 1:59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코스닥 상장사 헝셩그룹은 100% 자회사 에이치에스(HS)뷰티를 통해 국내 중소 유망 브랜드 소싱 확대 및 중국 현지 유통업체에 대한 영업력 강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경쟁력 높은 국내 제품으로 중국에서 제2의 K-뷰티 전성기를 이끌겠다는 목표다.
회사는 지난해 하반기 사업 진출 초기 5개에 불과했던 취급 브랜드를 현재 30개까지 확대했다.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올해를 화장품 사업 확대를 위한 원년으로 삼을 예정이다.
한한령 이전 중국 K-뷰티 전성기는 국내 대형 화장품사가 이끌었다. 코로나19를 거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중인 국내 중소 브랜드들이 중국에서도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은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췄지만 현지 유통망 부족은 판매 확대의 과제로 지적된다.
이에 헝셩그룹과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서로에게 윈윈(win-win) 전략이 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중국 화장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규모를 고려할 때, 화장품 사업 진출로 추가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화장품 수출 규모는 102억 달러로 전년 대비 20.6% 증가했다. 이는 2021년 역대 최대 수출액인 92억 달러보다 10.9% 증가한 수치다. 국가별 수출액은 중국이 25억 달러로 가장 많았다.
헝셩그룹 관계자는 "중국 화장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한국 화장품 업체들이 놓칠 수 없는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경쟁력을 입증한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 발굴과 협력을 통해 중국에서 제2의 K-뷰티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중국 내 사업 기반을 활용해 화장품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헝셩그룹은 지난 8일 오너 2세 경영기반 강화와 화장품 사업 확대를 위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했다. 유상증자 납입 후 최대주주는 기존 후이만킷 대표이사에서 후이훙위엔 이사로 변경됐다. 후이훙위엔 이사는 지난해부터 회사의 신성장동력으로 화장품 사업 진출에 나섰다. 이번에 확보된 자금 일부는 화장품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사용될 예정이다.
배요한 기자(byh@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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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뷰티 훈풍 '솔솔' 화장품주 날아올라
미국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로 글로벌 증시가 영향을 받는 가운데, 화장품주는 좋은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계속해서 모멘텀으로 작용
코스닥에 상장된 헝셩그룹이 한한령 해제 기대감과 중국 내수 부양책에 힘입어, 화장품 유통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집중육성
헐리우드 스타도 반반 '촉촉'이 뭐야?…"관세도 K뷰티 못막아"
2025.04.29. 오전 9:38
송태희 기자
[한국 화장품 소개한 할리우드리포터 (할리우드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 웹사이트 캡처=연합뉴스)]
최근 미국의 유명 언론들이 잇달아 한국산 화장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일부 매체는 '촉촉(chok chok)' 이라는 한국어를 그대로 쓰면서 탄력있고 수분을 머금은 피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소식을 전하는 매체로 유명한 미국의 할리우드리포터는 28일 쇼핑 정보를 소개하는 코너에서 "시드니 스위니, 로제, 플로렌스 퓨와 더 많은 스타들이 사랑한 K-뷰티 브랜드들이 아마존 여름 세일 행사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현재 '여름 뷰티 이벤트'로 기초·색조 화장품 등을 할인 판매 중인 가운데, 세부 카테고리로 'K-뷰티 인기 제품'(K-Beauty favorites)을 따로 분류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
할리우드리포터는 "아마존에서 5월 11일까지 바이오던스, 메디큐브, 라네즈, 닥터 자르트 등 인기 브랜드 제품들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매체는 한국 화장품의 근래 트렌드에 대해 "10단계 스킨케어 루틴이 K-뷰티의 '표준'으로 여겨지던 시대는 지났다"면서 "이제 가장 입소문이 난 제품들은 다양한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해 주며 일일 루틴을 간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봄에 새로운 제품을 시도해 보고 싶거나 기초 제품을 재구매하려는 분들을 위해 아마존의 여름 뷰티 이벤트에 포함된 최고의 한국 뷰티 할인 상품을 간추렸다"며 한국산 인기 화장품 13종을 추천했습니다.
그러면서 저스틴 비버의 아내이자 모델인 "헤일리 비버가 사랑한 메디큐브, 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추천한 라네즈, 배우 플로렌스 퓨가 극찬한 마스크팩 브랜드 닥터 자르트, 할리우드 뷰티 전문가들이 사랑하는 바이오던스 마스크팩"이라고 각 브랜드를 소개했습니다.
또 "수입품의 관세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가격이 오르기 전에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패션매체 얼루어는 이날 "관세도 아마존의 이 'K-뷰티 딜'을 막을 수 없다. 쇼핑카트에 담는 한국 뷰티 베스트 딜 21개"라는 제목으로 미국에서 입소문으로 인기를 더해가는 한국 화장품들을 소개했습니다.
이 매체는 "이 할인 상품들은 여름을 맞아 '물광피부'(glass skin)를 완성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지금 바로 최고의 아마존 한국 뷰티 할인 상품을 주문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 할인행사는 한국어로 '촉촉'(chok chok)이라고 말하기 전에 사라질 수 있다"고 썼습니다. 그러면서 '촉촉'이 한국어로 탄력 있고 수분을 머금은 피부를 뜻하는 말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헝셩그룹은 국내 상장한 중국 기업으로 유아동 완구 및 의류 등 전문 제작. 완구제품 및 완구부속품 제조업체 헝셩완구(지분율: 100%)와 Jazzit어페럴(지분율 100%)을 자회사로 두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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