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네패스

■■찾았다 삼성 M&A관련주■■

05c855ea-ecb6-4750-a83d-920c9c05e67f.jpg


삼성인공지능 파일럿테스트(시제품)시연


삼성전자 ㅡ상무



하이닉스ㅡ상무



네패스 이사 



13:50~2:20




네패스가  만든 AI 시연 전시관람



네패스는 스마트폰 중앙처리장치(AP)에 탑재되어 머신러닝을 통해 영상, 이미지, 음석인식 등 성능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현재 자율주행 자동차, 무인기, 지능형 로봇,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영역에 파일럿 테스트(대기업주문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조기 도입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삼성전자 네패스 하이닉스 



인공지능 AI 시제품시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빅스비에서 인공지능 실력 보여준다 



삼성전자가 자체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를 앞세워 글로벌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바삐 움직이고 있다.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가전전시회 ‘IFA2018’에서 기존보다 성능을 크게 높인 ‘빅스비2.0’을 선보일 것으로 유력하게 전망된다. 하반기 새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에 빅스비2.0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2022년까지 가전제품, 자동차,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를 빅스비로 연결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월출시되는 삼성노트9 탑재 예상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네패스는 세계 최초로 사람의 뇌 신경 기능을 모방한 반도체, 뉴로모픽 칩 ‘NM500’을 상용화했다.  



‘NM500’ 출시 이후 스마트폰AP, 자율주행차, 무인기, 지능형 로봇,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영역에 파일럿 TEST를 진행 중으로 알려진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삼성전자는 AI 업체에 대한 인수합병(M&A)에 적극 나서겠다는 뜻도 공개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사업부문장(사장)은 “자체적으로 AI 기술을 확보하기에 제한이 있는 만큼 기술을 가진 회사들이 있다면 M&A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며 “현재 많은 회사를 살펴보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자율주행 벤츠 네패스납품 인공지능AI애플 네패스

납품




네패스자율주행 세계1위 목표로 뛰어들어 


고주파 자율주행 레이더 센서 독점 패키징


벤츠 등 독일차에 납품 



수주 물량 전년보다 두 배 늘어


세계 자율주행 레이더 센서 패키징 1위 눈앞



[ 고재연 기자 ]



이병구 네패스 회장반도체 패키징 시장의 화두는 ‘경박단소(輕薄短小)’다. 스마트폰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내부에 들어가는 반도체 양은 늘어나는 데 비해 스마트폰 크기는 점차 작아지고 있어서다. 공정 미세화 등 전(前)공정에서 반도체 크기를 줄이는 데 한계에 부딪힌 반도체업계는 후(後)공정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전공정에서 생산된 반도체를 보호하는 물질을 씌우고 입출력 단자를 연결하는 패키징 과정에서 제품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이다. 최근에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전장(電場)용 반도체 수가 늘어나면서 관련 수요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




전자업계에 따르면 국내 반도체 패키징 업체 네패스는 글로벌 최대 전장용 반도체 회사 N사의 고주파 레이더 센서를 패키징하고 있다. 네패스가 패키징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벤츠, BMW 등 독일 자동차 회사에 납품될 예정이다. 레이더 센서는 운전자 대신 앞에 지나가는 사물을 인식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되도록 하는 등 자율주행을 위해 필수적인 부품이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19 12: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