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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한국조선해양

진격의 K조선…

한국조선·대우조선·삼성重
컨테이너·LNG·LPG운반선 등
특정선박 쏠림없이 주문 쇄도
5개월만에 작년실적 넘기도

'친환경 선박' 시장공략 성과
"수익성 높은 선박위주로 수주"

'K조선' 신화를 써나가고 있는 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 이른바 '조선 빅3'가 하루가 멀다 하고 수주 소식을 알리고 있다. 어느 한 회사도, 어느 한 선종도 소외되지 않는다. 수주액뿐만 아니라 세 회사가 연초 세웠던 수주 목표 대비 달성률 또한 '잭팟'이라는 평가가 과하지 않을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1일 수주 실적에 1조3600억원·12척을 추가한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수주 목표 149억달러의 72%(122척·108억달러)를 단 5개월 만에 채웠다. 삼성중공업 역시 컨테이너선 4척을 성적에 더하며 올해 목표 91억달러의 65%(48척·59억달러)를 달성했다. 최근 대우조선해양도 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척을 현대LNG해운으로부터 2169억원에 수주해 올해 목표 77억달러의 35.6%(27억4000만달러)를 기록 중이다.

고무적인 점은 특정 선박에 대한 쏠림 없이 고르게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는 것이다. 이날 한국조선해양이 수주한 선박만 해도 대형 LNG 운반선 4척, 초대형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2척, 중형 LPG 운반선 1척, 석유화학제품운반(PC)선 4척, 소형 LNG 운반선 1척 등으로 다양하다.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올해 수주 리스트에는 컨테이너선을 비롯해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WTIV), 원유운반선 등이 포함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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