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Money10

money10 매일 오전 10시에 찾아가는 발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 money10 매일 오전 10시에 찾아가는 발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

Money10
오전 10시, 회원에게만 먼저 제공되는 유료 투자정보 서비스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며 거래소 영업일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단독] 텔콘RF제약, 코로나19 치료제로 임상 중인 클로로퀸 생산 개시

Money10 2020-03-31 10:05

텔콘RF제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떠오르고 있는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하 클로로퀸) 생산에 나섰다.


생산자는 옥시퀸정에 관한 주문 생산 계약을 체결한 한국피엠지제약이며 텔콘RF제약이 발주를 넣은 것으로 확인됐다.


텔콘RF제약 관계자는 31일 “옥시퀸정에 대한 향후 수요를 대비하기 위해 생산 주문을 넣었다”며 “실제 두 곳의 영업대행업체(CSO, Contract Sales Organization)로부터 판매에 관한 문의를 받은 상태”이라고 답했다.


옥시퀸정은 텔콘RF제약이 국내에서 허가받은 말라리아 치료제로 주성분이 클로로퀸이다.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클로로퀸을 이용한 치료제 개발이 전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미국은 29일(현지시각) 클로로퀸 혼합약을 이용한 코로나19 치료제가 FDA로부터 승인받았다. 유럽은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등에서 32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이 진행 중이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텔콘RF제약의 옥시퀸정에 관한 각국의 판매 허가는 어렵지 않을 것을 보인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29일 기준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는 63만 명을 넘어섰다. 일주일 만에 30만 명이 늘어난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클로로퀸 생산 주문은 수요 증가에 대비한 것으로 해외 각국에서 진행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며 “임상 결과에 따라 향후 옥시퀸정의 생산 증가 및 판매에 대한 사안을 한국피엠지제약과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종민 기자 kjm@etoday.co.kr


※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이투데이 (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주식투자는 심리싸움입니다

    04.16 08:07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