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Money10

money10 매일 오전 10시에 찾아가는 발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 money10 매일 오전 10시에 찾아가는 발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

Money10
오전 10시, 회원에게만 먼저 제공되는 유료 투자정보 서비스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며 거래소 영업일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태웅로직스, 우즈벡서 물류창고업·철도터미널 운영사업 추진

Money10 2020-03-20 10:05

해상국제물류주선 전문 기업 태웅로직스가 우즈베키스탄에서 물류창고업 및 철도터미널 운영사업을 시작한다.


20일 회사와 업계에 따르면 태웅로직스는 우즈베키스탄 현지에 자회사를 설립(2019년 2월20일)했으며 물류창고업을 위해 컨테이너 야드(Container Yard)를 확보(임대)하고, 관련 사업에 뛰어들 계획이다.  


우즈베키스탄은 과거 물류창고 건물 및 부지에 대한 외국인 투자에 지극히 제한적이었으나 최근 상황이 급변했다.  2016년 선출된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가 경제 대외개방을 추진했고, 외국인 투자 교류가 활발해졌다.


한국은 한국ㆍ우즈베키스탄 경제부총리 회의 등 양국 간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태웅로직스는 우즈베키스탄의 대외 경제개방 초기 현지산업에 대한 전략적 진출을 위해 우즈베키스탄 내의 물류창고업 및 CY(Container Yard)10)를 확보할 계획이다. 우즈베키스탄은 태웅로직스의 주요활동 무대이며 한재동 대표이사가 현지 사정에 밝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회사 측 공식 입장은 조심스럽다. 사업이 아직 공식적인 계약으로 연결되지 않는 상황인만큼 구체적인 언급이 어려운 모습이다. 


회사 관계자는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현지에 법인을 운영하며 선박, 철도, 항공을 통해 화물 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만 현지 관련 사업에 관한 구체적인 설명이 어렵다"고 말했다.


종민 기자 kjm@etoday.co.kr


※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이투데이 (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