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7 20:06:46 조회599
단순명료 성공투자기법-[심리편]-성공하는 투자자가 갖춰야할 기본심리
성공하는 투자자가 갖춰야할 기본심리엔 대표적으로 4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가격에 의거한 기계적 손절을 하지 말아야 하는것이며
두번째는 대응을 손절이라는 개념으로 받아들이는것과
세번째는 불가능한 영역은 빨리 인정하는것과
네번째는 심리의 통제를 위해 대박나는 계좌의 패턴은 어떤것인가를 알아야 한다.
왜? 이것이 중요한가요? 여기에 답을 하기 어렵나요? 극히 당연하지 않은가요 ? 돈 벌려는데 자신의 심리도 통제못하는 사람이 돈을 버는 그런경우는 없는겁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면 주식시장에서 개나소나 다 돈을 벌어야 하는데 역사적으로 백만명에 몇만명빼고는 다 돈을 잃고 울고불고하면서 갔다 이겁니다.
그 몇만명은 누군지 궁금하시죠? 그사람들 이름은 저도 잘 몰라서 패~스.그래도 몇명은 있습니다 .
미래에셋의 박현주회장,주식농부,평택촌놈..흠 욕같은데 평택촌님으로 .. 등 그냥 신문에 난 몇몇사람외 좀 있겠지만 그외 95%의 사람들은 종자돈 다 탈탈탈 탈곡기에 털리고 주식시장을 욕하고 그러겠지요?그런데 그건 당연한겁니다.?
손자가 밥먹고 할일없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이야기를 한게 아닙니다.자기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나 자기도 모르고 적도 모르는 사람들이 전쟁터보다 더 위험하다는 위험자산에서 자신이 뭘 사는지도 모르고 사고 팔고를 하는데 어찌 이겨낼수 있을까요?
그럼 성공투자를 위해서는 뭐부터 해야할까요?
바로 자신의 심리부터 재정비해보자 이겁니다.위에서 기본심리의 첫번째가 뭡니까 ?
첫번째가 손절을 하는것을 사랑하는 연인의 피눈물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어때요 여러분은 아내가 피눈물을 흘리는걸 좋아합니까? 엥? 좋다고요..흠 질문을 잘못한듯..? ? 그러네.. 묻고나니 내 입장에서 생각해봐도 그건 그럴수도 !!! 아무튼 아내가 안보는 공간이라고 좋다고 웃지마시고요.
손절은 절대 미학이라든가,이런게 아닌 그저 계좌라는 이름의 연인을 괴롭혀서 나는 피눈물입니다.더이상도 더이하도 아닙니다.
손절을 미학이라며 아름답게 꾸미면 그걸 예술행위마냥 반드시 해야하는것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안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손절은 절대 하면 안된다고 하는 말은 분명 가격의 하락으로 인한 자동손절을 말함이지 무조건적으로 손절은 안돼,라는것은 아닙니다.
연인과의 피눈물도 피눈물이지만 어쩔수없는 경우도 있긴있습니다.사랑하기에 헤어진다? 뭐 이런개념은 아니고요.단지 가격의 하락으로 인한 기계적손절을 말합니다..
가격의 하락으로 자꾸 팬다? 그럼 계좌라는 미인은 떠나지 않겠습니까?
시장상황의 변화와 종목의 돌발악재등의 손절은..잠시 인생을 살면서 힘든 시기에 잠시 헤어졌다 다시 만나면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계좌라는 미인을 옆에 두고 밥못한다고 패고 청소안했다고 패고 그렇게 툭하면 두들겨 패서 헤어지면 계좌는 다신 여러분을 안보고 싶겠지만 IMF를 만나서 혹은 금융위기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눈물어린 헤어짐은 결국 다시 내 품으로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럼 손절은 언제하느냐? 그것은 시장의 돌발악재와 종목의 돌발악재, 아니면 홀딩중 바뀔수있는 시장자체의 변화 등으로 하는 손절은 피눈물을 흘리면서 할수밖에 없는 상황에 올수는 있습니다.
그럼 이런 생각이 드실겁니다.손절안하고 버티다가 수년을 피눈물 흘릴때도 있는데.라고 생각하시겟지요.바로 그겁니다.제가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고 싶은게 바로 그겁니다.
손절을 안할수있는 상황에 있는 종목을 매수해야 한다고 앞글 1탄[종합편]에서 뭘 사야 손절을 안할수있는 종목을 사는게 되지요 ??? 잘모르시겠다고요? 흠..공부합시다.
바로 이런 자리에 있는 종목을 사자 이겁니다.엥? 모른다고요 ? 기획특집 1탄 종합편 한번 더 읽어보시고요
이걸 사면 여러분들이 매수한뒤 내릴경우 대응이라는게 꼬옥 손절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그럼 이거 말고 나는 어떤 종목을 매수했기에 몇년간 고생했냐고 묻는분을 위해 다음 그림을 한번 봅시다.

바로 이런걸 매수했다 이겁니다 ? 엥 ..짝궁뎅이네 .. 전형적 상승패턴 ? 아니다 이겁니다..여기서 선하나 더 넣어보면

이렇게 되면 대세하락 진행종목이라 이겁니다.단지 단기 반등국면에서 들어가면 손절해야 한다 이겁니다.
손절해야 하는 종목을 매수하고 손절한다 이겁니다
반대로
우리는 바로 이런 자리에 있는 종목을 매수해야 한다 이겁니다.그래야 매수후 시장여건에서든 단기에 잘못봐서든 추매야..하면서 불러준다 이겁니다.이런 자리에 있는 종목이 결국 다시 반등해서 직전고점을 넘어선다 이겁니다..이런 종목엔 손절아 ..그러면 안된다는 말입니다..정확히는 이런 자리에 있는 종목을 사서 단기에 뭔 이유가 있어 하락하더라도 추매야 하면 결국 수익이 크게 난다 이겁니다
?
240선안에는 1년동안 거래한 사람들의 무거운 마음이 있는데 하락각이 진행된다는것은 결국 손해본 사람들이 가득 있다는 이야기 아닙니까?
그래도 그렇지 매수해서 손해봤는데 왜 팔지? 그럼 여러분은 왜 팔지요? 무섭기 때문이잖습니까?.
대다수의 투자자들은60일 이평선이 횡보각으로 변하고 20일선이 받쳐주면 바닥인줄 안다 이거지.그러나 여기서 240일선을 삽입해보면 그게 절대 아니다 이겁니다.240일선을 넣고 보시면 240일선이 다른겁니다.
240일선의 하락각이 내려오면 60일선과 240일선의 확산후 수렴이후 재하락..의 경우인데 이경우는 들어가면 저점을 붕괴하고 다시 빠진다 이런말입니다.
어라? 손절은 연인의 피눈물이다 그러면서 갑자기 이런 이야기가 왜 나오지? 궁금하죠.당연히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락추세 종목을 매수해놓고 손절이 미학이니 뭐니 하면서 자신의 행위를 합리화 시키지 마시고 상승추세 종목을 매수해서 단기예측이 잘못되면 손절대응보다 추가매수 대응을 하시면 된다 이런말입니다.
하락추세 종목을 매수했는데 하락해서 아이쿠 손절이 미학이래더라..그러면서 계좌라는 연인의 피눈물을 보지마시고 매수후 밀리면 추매대응을 해서 설혹 그 기다림이 다소 힘드시더라도 계좌라는 연인이 기뻐하는 추매대응을 염두에 두시라는 겁니다.
계좌라는 미인이 웃어줄걸 생각하면 기다림이 얼마나 가슴두근두근하냐 이겁니다. 흠..힘들다고요? 미인을 날로 우째우째하실수 있겠습니까 ?
그런데 과연 황소900 이사람이 말하는 이게 이렇게 쉬운데 정말이렇게 하면 돈벌까?
궁금하시면 이렇게 해서 회원가입 18개월만에 계좌수익 1,000% 수익난 우리 회원을 보시라 이겁니다.
궁금하면 이렇게 해서 회원가입 3개월만에 계좌수익 153%를 기록한 우리 회원을 보시라 이겁니다
보고싶다고요 ?
더 궁금하시면 이글 앞에
[기획특집]황소900의 단순명료 성공투자기법[종합편] -투자, 긴 레이스의 알파와 오메가..찾아보시고요.공부하세요.
다음으로 두번째가 ? 음 뭐더라...첫번째를 길게 하니까 두번째가 오락가락 치매가 왔나..
아..두번째는 성공을 위해서는 대응아..이렇게 불러주면 손절이가 네..이렇게 자동응답하지 마시라 이겁니다..대응이는 대응이고 손절은 손절입니다..
사랑아..이렇게 부르면 사랑이가 네 하지..대한이 민국이 만세가 ...네 라고 답하지 않는 법인데 어째 우리 개인투자자들은 전부 대응아 라고 하면 손절아..라고 자동응답장치도 아닌데 머리속에 떠오르는지 모르겟습니다.
대응에는 손절대응도 있지만 저기 여러분들이 손절이를 너무 좋아해서 저 멀리 차버린 한쪽구석에서 울고 있는 추매대응도 있습니다..오잉? 물타기..그거하다가 죽을뻔했다고요 ?..
그게 본인 잘못인겁니다..위에 그림 있지요 ? 그거 보시면 매수후 밀리더라도 반드시 다시 올라오는 종목이 어떤건지 그림에 나와있지요 ? 그럼 어떻게 해야될까요? 다시 올라올 종목을 대응아 라고 하니까 넵 하면서 손절이가 손절을 하도록 하면 안된다 이겁니다.
반드시 다시 올라오는 자리의 종목을 사서 밀리면?..그걸알게 되면 여러분은 대응아 하면 여러분의 머리속에서 손절아가 아닌 추매야 하게 되는겁니다.이런경우는 대응아 라고할때 손절아 라고 하시면 후회하시게 된다 이런말입니다.
즉, 여기서 중요한점은 240일선이 하락각으로 변화되고 60일선이 우상향된지 한두달 정도 된종목은 상승후 내린 상태에서 매수하고 내리면 손절보단 추매하면서 계좌라는 미인이 얼굴 단장하고 이쁘게 돌아올때까지 가슴 두근두근 콩닥콩닥하면서 기다려주기만 하면 된다..이런말이 됩니다
이제 이해가 좀 되나요?..어라? 안올라오면 어쩌지? 으아아아악..앞에서 말씀드렸지요? 상승추세파동이 나오면 상승뒤 밀리더라도 다시 재차 오른다고..기억안나시는분은 [기획연재]단순명료 성공투자기법-[종합편]..그리고 상단의 글도 그림도 다시한번 보시고 이해를 하세요.이거 보면 돈벌수있냐고요? 네 꼭벌수있습니다.어떻게 믿냐고요?
휴..다시한번 이글 클릭해서 황소900이 내 가슴 염장질 하는 모습보기 꼭 손절아 하지 말고 추매야 하는 자리에 있는 종목을 사서 추매대응을 해야 합니다.
손절따위 뻥차시고 손절안해도 될 자리에 있는 종목을 찾아서 시장의 판도가 완전히 변하거나 개별종목의 악재가 나타나는 그런경우의 상황손절 말고 가격이 내려가면 자동으로 매도하는 그런 가격손절은 안하셔야 돈을 벌수 있습니다.
세번째가 뭐지요? 불가능한 영역은 빨리 인정하라는 거네요..긴긴 시장의 역사에서 고점과 저점을 100% 맞춘 사람도 없고 결국 예측은 틀릴수 있다는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뭐지? 이거 주식전문가가 고점도 모르고 저점도 모르고 예측도 틀릴수있다고 말하는거잖아 이거뭐야? 라고 하시는 분은 현재 계좌가 손실이 나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왜냐? 제가 말하는것은 고점과 저점,예측은 어차피 100% 맞춘다는게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겁니다
다른말을 드리면 불가능을 도전하지 마시고 가능한 영역.즉,저항을 찾아 욕심을 죽이고 물량을 줄이고 지지를 찾아 공포를 극복하여 물량을 늘리고 예측이 맞다고 생각마시고 예측이 틀릴수도 있음을 인정하면 그때야 비로소 수익을 낼수있는 전략을 생각하게 된다는 말입니다.
엥? 이거 뭔말이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불가능한건 불가능한겁니다.신도 모르는 주식시장입니다라는 말은 믿으면서 자신은 신을 능가할려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말이지요. 고점을 찾는 행위와 저점을 찾는행위,예측률을 100% 높이려는 행위는 애초 불가능한 영역이니 시간,젊음을 허비하시마세요.
저항,지지를 찾아 물량을 줄이고 늘리며 예측과 다른 움직임을 보일때 손절아 라고 부르지 마시고 추매야 라고 부를수 있는 자리에 있는 종목을 사면 가격적으로 밀리더라도 추매야 라고 불러주면 추매는 반드시 보답을 하기 마련입니다.
음...추매 그러니 웬지 미인은 아닌듯 ..아닙니다 이름만 추매지 돈벌어서 성형해주면 미인으로 탈바꿈할수있는 요즘 놀라운 의학입니다. 성형해보신분은 자신의 얼굴에 자신도 헉?? 이사람 누구야 했을테니 말할 필욘 없을테고.돈없으면 미인도 고생고생해서 못생겨지는 요즘 시대입니다..저도 아내하고 결혼하고 첨 맨얼굴 봤을때 헉? 했다가 요즘 아내가 피부과 좀 다니고 나니 자다가 비몽사몽 눈뜨보면 오잉? 웬..
휴..기네..네번쨉니다 심리의 통제를 위해 대박나는 계좌의 패턴이 어떤것인지 알아야 인내할수있는 신념이 생깁니다..
사람들은 계좌를 위로 날아가는 화살같은 계좌를 원합니다..그러나 그건 불가능한겁니다..불가능한것은 일찍 포기하고..가능한것을 연구개발해야 합니다..연구개발..R&D,라고 좋은말이져 ?
상승장에서 다들 좀 벌고 나는 주식천재니 신이니 하면서 까불다가 하락장이 오면 그나마 모기눈마냥 벌어놓은것도 잃고 원금도 잃고 잃고 자꾸 잃습니다..
잘하는 사람은 좀 다릅니다..상승장에서 많이 벌어놓고 하락장이 오면 벌어놓은걸 조금만 까먹기 위해 무던히 애를 쓰면서 기다리고 추매야 라고 부르면서 버팅기고 상승장이 오기를 기다렸다 상승추세 초입에서 다시 본전하다가 본격 상승장이 오면 또 많이 벌고 하락장 오면 조금만 까먹고 이걸 거듭하면서 일년 이년 흐르면 계좌라는 미인이 갑자기 놀라운 의학시대의 혜택을 만나 정말 이쁘게 해서 나에게 돌아오는겁니다.
누군겨? 아..이게 내 ?? 자기도 자기껀지 모를만치 어안이 벙벙하다 이말입니다.
이걸 믿어야만 계좌라는 미인이 돌아올때까지 인내하고 인내하고 인내하면서 참고 참을거 아닙니까? 아니라고요 ? 그럼 18개월을 인내하고 인내하고 인내해서 참고 참아 18개월만에 1300만원으로 1억 3300만원을 번 우리 회원은요 ? 그 회원이 그러는동안 어떤 분은 1억 3300만원으로 18개월만에 1300만원이 된 개인투자자도 있을수 있잖아요? ..
결국 신념이 없어서 인내가 없어서 그런겁니다..
인내가 없고 신념이 없는 투자자는 이제 18개월이 지나니 계좌가 갑자기 고생고생해서 못생겨져서 가슴두근두근 콩닥콩닥 기다린 투자자에게 얼마나 실망감을 주겠습니까?
미인아 !!!! 와 이래 됐어? 그건 여러분이 계좌라는 이름의 미인이를 하도 손절이니 뭐니 하면서 개패듯 패서 그런거니 원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신념을 가지고 인내를 하면서 쥐어박고싶고 패고싶어도 참고 참고 참아주던 우리 회원은? 에이..설마..? 라고 하실까봐 계좌수익 1,000 % 달성한 우리 회원의 18개월 계좌를 한번 올려놓겟습니다
이회원도 보면 5월.6월 손해가 많지요? 그러나 신념 신념,인내,인내하면서 결국 계좌를 1000 % 수익을 내게 됩니다..맨날 돈버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흠..이렇게 올려놓고 나니까 본뜻과는 다르게 홍보하는것 같아 쑥스럽구만..푸하하 그러나 이런게 이글을 보는 분에게 충분히 훌륭한 자극제가 될수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다시 말하지만 인간은 남이 잘되는것을 보면 활활 불타오른다는 ..널 꺽고야 말꼬야..하면서 말이죠
성공하는 계좌의 패턴을 알아야 불가능한것을 불가능하다 인정하며 가끔 쥐패고 싶을때도 계좌라는 미인이 예쁘게 단장할때까지 신념을 가지고 기다리는 인내가 생기고 힘이 생깁니다..
여러분 열심히 하셔서 여러분에게도 여러분의 계좌가 예쁘게 단장해서 돌아올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기회가 된다면 황소900의 밑천이랄수있는 ㅋㅋ [기획특집]황소900의 단순명료 성공투자기법 3탄[기법편]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http://www.paxnet.co.kr/pro/cafe/118kkk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