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07 09:37:45 조회3004
10월 주식시장은 중국공산당의 정책대응 확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아직 대대적인 부양정책을 발표하고 있지않으나 중국정부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정부정책의 규모가 점차 전방위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9월 29일, 준중형 승용차에 대한 세율을 기존 10%에서 5%로 내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인하하기로 발표하였다
8월경 추가적인 금리인하조치와 자동차 할부금융사에 대한 지급준비율 인하조치와 소비진작 성격의 정책이 맞물리면서 감소중인 자동차 판매가 활성화 될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최근 인프라 투자의 추가 확대를 위한 여건 조성도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향후 정책수단 중에서는 중국의 적극적 재정확대 가능성에 여전히 주목해야 하는데 미중 양국은 지난 25일 정상회담을 통해 다른 G20 회원국들과 더불어 확장적인 재정과 통화정책을 통해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런 사항들이 10월 중순의 5중 전회와 11월 15~16일의 G20 정상회담을 거치면서 점차 관련 대응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 공산당 10월에 18기 5중전회 개최해 G1 밑그림 그릴 전망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50722010013556


대형주 소형주 공히 하락하고 있는 60일선의 저항을 극복하는게 관건이 된다
하락각이란 통상 손절 물량이 몰려있는 구간이 되는데 이는 상승패턴에서 걸림돌이 되는게 정상이다
대형주 업종은 이미 하락각의 60선 악성물량을 흡수후 상승흐름이 가시화 될것으로 보여지고
소형주 업종은 아직 60일선 하락각을 극복하지 못한 상태로 단기적으로는 상승흐름이 조정이 있어 제한될 흐름이다
이는 앞으로 있을 배당과 무관하지 않다
향후 시장은 60일선 하락각을 완화각으로 만들어가면서 이후 상승각 전환시 연말까지 크게 조정없이 움직일 전망이다
8월의 급락장에 아직도 두려워 한다면 앞으로 있을 상승장에 동참하지 못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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