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마켓리더

쥬라기카페

2020.08.06 금속 산업 주식을 사라.

2020.08.06 17:40:33

하반기 들어 세계 제조업 경기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건설 및 산업에 사용되는 산업용 금속 가격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하반기 첫 달인 7월 세계 제조업 지수는 경기 확장 기군인 50일 넘어서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특히 중국, 미국, 유럽 등 세계 제조업의 경기를 대부분을 점하는 블럭이  빠른 회복을 보이고 있고, 원재자를 수출하는 호주, 영국, 캐나다, 브라질 등 제조업 경기가 매우 강하게 회복되고 있다. 

대체로 제조업 경기 회복이 뒤쳐진 국가는 부동산 규제로 부동산 경기가 위축되어 있거나 부동산 경기가 활발하지 않은 국가가 이에 속하며 한국은 코로나 통제에서는 세계적으로 앞섰음에도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고 건설 경기가 위축되면서 제조업 경기는 세계적으로 후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이런 제조업 경기의 회복과 함께 구산업 제조업 경기의 원자재인 금속 가격이 빠른 속도로 하락을 회복하며 상승 추세를 얻고 있다. 






2018년 2분기부터 위축되기 시작한 세계 제조업은 중국과 미국의 긴축의 영향으로 2019년 3분기까지 위축된 후 4분기 회복이 시작되는 듯 하였으나, 2020년 1분기 중국으로 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 폐렴의 확산과 함께 확산 방지를 위한 락다운으로 급격히 업황이 곤두박질치며 금속가격도 함께 하락하였다. 

그러나, 코로나의 통제 또는 확산 확대와 함께 락다운이 해제되고, 금리인하와 통화 공급으로 부동산과 건설 경기가 활황을 갖출 조건이 강화되었고, 정부의 인프라 건설 등 경기 부양이 강화되면서 6월 이후 금속가격은 가파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금속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금속 산업의 기업 주가는 메이저의 주식 매집 때문에 7월까지 금속가격 상승에 동행하지 못하고 조정을 거쳤으나 최근 주가 움직임이 살아날 모습이다. 


안전자산으로 여겨지는 금과 달리 경기 인플레이션을 대표하는 금속 은 가격이 가파른 상승을 하면서 제조업의 회복과 함께 산업금속의 상승을 예고하고 있다. 





금속 기업에 투자하라.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세계 모든 나라는 경기 부양에 매진해야 하며, 가장 효율적인 경기 부양은 건설 경기 부양 이다. 아울러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해 금리를 낮추고 통화를 늘렸으니, 건설 경기에는 최상의 환경이다. 
 

세계 일부 국가의 건설 경기만 호전된다면 자재는 불황인 국가의 자재를 활황이 국가가 가져다 쓰면 되지만, 모든 국가가 동시에 경기가 호전되어 자재가 부족하면, 지구촌은 안드로메다로 원자재를 수입선을 띄우지 않으면 답이 없다. 즉, 종국에는 가격의 파동으로 나타난다. 
 

코로나 팬데믹이 전세계 건설 경기의 동시 활황을 준비하고 있다.  안드로메다로 철강을 수입선을 띄울 수 없다고 생각되면 금속 주식을 사라. 향후 5년 부를 얻는 사다리이다.



급등하는 목재 가격을 연구해 보라. 
무엇 때문에 목재 가격이 급등할까? 
목재 가격 상승과 금속 가격의 상승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을까? 

목재 가격과 금속가격이 상관 관계를 가진다면 무엇 때문일까? 

이것을 연구해 본다면 미래의 경기를 알 수 있을 것이고, 그리고 인생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앞에 와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혼자서 알 수 없다면 쥬라기 투자 클럽에서 배워 보라. 충분한 투자의 가치가 있을 것이다. 


 

쥬라기 주식 투자 아카데미

http://www.paxnet.co.kr/pro/cafe/jurasicj

17년의 주기로 움직이는 흐름을 읽어 미래를 제시하고,
대세 상승 장세에서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을 분석 제공하고,

이 기업들을 장기 투자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