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시황분석실

03/30 목요일 시황&매매정리

2023.03.30 조회160

뉴욕증시, 3/29(현지시간) 다우 +1.00%, 나스닥 +1.79%, S&P500 +1.42%, 필라델피아반도체 +3.27%

미증시는 마이크론 효과와 채권시장 안정등 안도랠리 속 연준 주목하며 상승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0.38% 코스닥 +0.77%


미증시는 금융권의 안정적 흐름과 국채가격 안정적 흐름을 기반으로 양대증시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는 3월 에코프로비엠등의 전기차의 기형적인 급등으로 주가지수 변동성과 종목 변동성이 확대되는 모습이었고, 이럴때는 욕심내지 말고 이익매도와 손절등 매도에 신경써야겠습니다.

4월장세역시 리튬과 반도체등의 급등 장세를 예상하고 3월달 쉬었던 인공지능등에 주목할 필요있겠습니다.


K칩스법 처리를 앞두고 반도체 업황 회복기대감과 300조원 반도체 클라스터 효과등과 뉴욕의 반도체 업황회복 분석등으로 가온칩스, 미래반도체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김대표가 전일 강조했던 뉴스등 셀트리온회장의 비대면 진료 강조와 인수합병 내용 나오면서 인성정보, 나노엔텍등 관련주들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런 종목은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라는 증시격언처럼 뉴스가 나오면 챙기는게 좋겠습니다.


전일도 미국 인플레이이션 감축법인 IRA 세부지침 발표 임박에 리튬주 강세를 보였고 금일은 솔브레인, 켐트로스, 지엔원에너지등 오르는 주식과 하이드로리튬, 포스코엠텍 등 약세를 보이는 주식등

급등락 주식 변화가 상당한 날로 교차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현대, 테슬라등 전기차 충전소등 로봇설치 소식에 에스피시스템즈, 푸른기술등 새로운 테마가 나왔고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가온칩스 +9.14%

대명에너지 +6.16%

유일에너테크 -5.31%

지엔원에너지 +23.38%

유니셈 -2.03%

디엔에프 +6.33%



월말월초에는 윈도우드레싱 효과를 이용한 매매가 시장에서 잘 나오기때문에 금일도 이를 이용한 매매로 대명에너지와 지엔원에너지 전회원 매수로 이익 잘 챙겨드렸습니다.


오늘은 2차전지쪽은 조정을 보였고, 리튬은 종목간 차별화로 일부는 강세보이고 일부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리튬쪽도 옥석가리기가 나오기때문에 실적등 잘 봐야겠고, 시장 상황에 따라 하나하나 대응해가면 좋은수익에 대한 부분을 계속 만들어갈수 있겠습니다.


지금시장은 2차전리 리튬전지나 시스템반도체 주식은 비중으로 보유하고 있으면 오늘 손실을 보여도 내일이나 모레 수익이 나올수도 있을겁니다..

어차피 특정업종 특정주식등 주도주군에서 상승이 나오기때문에 주도주군 믿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주식시장은 변곡점이 나올때 주의와 대응해가야하는데 월말도 이런 변곡점 구간에 속합니다. 


김대표는 3월달 대박으로 마무리해드리고 있고 4월달 이익위해 주도주가 될만한 업종과 종목으로 매집 시작했습니다.


4월 주도주는 시스템반도체가 유력하며 3월에 못간 인공지능 챗GTP 등 잘봐야겠습니다.

주식은 처음부터 가급적 손절안할만한 주도주군 안에서 매매를 해야 수익에 유리하겠습니다.


김대표는 주도주군 선정해서 그안에서 매매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에서도 손절은 나옵니다만 수익을 낼 확률이 높아 방의 승률이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3월달 잘마무리하시고 4월도 김대표와 함께 대박나세요


목요일 시장 수고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저녁 보내시고 내일 만나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