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전문가 주식
김대표

카페명김대표

개설일2021-11-02

카페프로필

  • 전체 회원수 54
  • 전체 방문자수 3,101
  • 금일 방문자수 1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1:1 원격제어

시황분석실

11/24 목요일 시황&매매정리

2022.11.24 조회213

뉴욕증시, 11/23(현지시간) 다우 +0.28%  나스닥 +0.99%  S&P500 +0.59%  필라델피아반도체 +1.07%

미증시는 장중 변동성 확대로 하락을 보였지만 FOMC 의사록 공개 후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0.96%  코스닥 +1.74%


코스피는 저번주에 이어 이번주도 연속 음봉 발생으로 국내 금리이벤트 영향도 있는듯 합니다.

한은 금통위는 0.25% 금리를 인상하였고 오후장들어서며 개별종목 중심의 강세장의 모습이 나왔습니다.

오후장은 한류쪽으로 수급이 집중되며 금일 드디오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미증시 역시 당분간 금리인상 지연 이벤트 발생으로 주가 상승 여력이 발생된듯 합니다.


메타버스는 증권사의 보고서를 통해 중화권의 XR기기 시장확대와 메타버스 VR과 AR 지속 성장 가능성, 애플과 삼성등의 투자확대등

이쪽의 성장성과 영향이 커질듯하고  여기에 성장형펀드 투자 유입등으로 덱스터, 덕산네오룩스, 램테크놀로지, 선익시스템, 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 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중국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과 게임규제 완화 기대감으로 조이시티, 드래곤플라이등 강세를 보였고 영화, 게임, 음원등 다양한 엔터주식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OTT 한국영화와 드라마 재서비스 등과 한국 콘텐츠 선호로 애니플러스, 위지윅스튜디오, 포바이포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부터 일회용품 사용제한 확대소식에 관련주 삼륭물산, 한창제지 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쪽은 지난번에도 뉴스나오며 시가 급등후 전강후약으로 무너지는 모습이 나와 뉴스가 나오면 잘먹고 나오는것이 좋겠습니다.


2차전지쪽인 엠플러스, 우리산업, 에이프로 등은 씨티의 테슬라의 투자상향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미스터블루 +11.1%

NEW +1.8%

자이언트스텝 +11.0%

신도기연 +6.2%

남화산업 +17.3%

지투파워 +3.1%

유라테크 +7.7%

남화산업 +1.9%

삼륭물산 +24.6%


자산주에도 속하는 삼륭물산은 10월31일 매수한 종목으로 중장기적으로 모아놓으면 한번은 크게 간다 했습니다.

오늘부터 일회용품사용규제 확대로 제지주 급등 강세로 삼륭물산도 갭상승 출발로 포트비중 수익 챙겨드렸습니다.


유라테크는 오늘 급등 차트로 단기추천했고 충분히 매수할수 있었습니다.

매도가 이상 솟구치어 수익 잘 챙겨드릴수 있었고 전일 단기손실분 만회해 드렸습니다.

 

시장이 양봉나올 자리에서 음봉이 나오는등 지지부진한 모습보여 지투파워도 단기자금은 짧게 수익 챙겼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남화산업 남화토건은 전회원매집으로 계속 매매해야한다고 말씀 드린 주식이고

어제도 남화토건 챙겨 남화산업 다시 재매수 드렸습니다.


남화산업은 전일차트를 보면 앞의 음봉을 양봉이 매꾸면서 상승마감하면 다음날 급등이 잘나오는 자리라 설명했습니다.

장중 19%상승으로 고점에서 수익 잘 챙겼습니다.. 그리고 남화산업 같은 이런 차트는 암기과목으로 외워두시고 매매하는게 좋습니다.


오전부터 메타버스 강세로 자이언트스텝은 꼭 사보라 강조했습니다.

지투파워와 신도기연등 단기로 챙기고 그자금을 더 자이언트스텝으로 집중해 드렸네요

장중 16.50% 급등 통해 절반수익 챙기고 절반은 다른메타버스로 매매 들어가서 관련해서 종목수 늘려서 매매하고 있습니다.


오후장은 시장의 수급이 한한령으로 쏠리며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NEW도 절반은 매도해서 포바이포로 매수 드렸고, 미스터블루도 장중 10%이상 급등통해 절반 차익해서 포바이포로 매수집중했습니다.




시장의 큰 기회가 왔습니다 기회는 왔을때 잡아야겠죠


메타버스와 엔터쪽은 집중해서 가야할 필요 있겠습니다.



우리나라 수출은 아직 중국과 미국의 의존도가 높은편입니다.

한한령 해제 소식으로 수혜가능성으로 게임 음원 영화 여기에 반도체 메타버스까지 중국과 관련된 무역적자 개선 가능성있는 

앞으로 중국과 무역 규모가 확대되는 기업들이 12월과 내년에도 주도업종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12월과 내년1월은 이런쪽으로 봐야겠고 화장품관련주도 관심을 가지고 봐야겠습니다.


시장의 돈이 한류쪽으로 몰리고 상한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류가 아닌 쪽으로 보류를 하고 있다면 그런쪽을 정리해서 한류쪽으로 가는것이 시장의 수익에 유리할듯 합니다.


이런 원리를 이해하고 주도주를 발굴할줄 알아야 돈을 많이 벌수 있습니다.


김대표와 함께 큰기회 잡으실분은 고급방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목요일 시장 수고많으셨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