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시황분석실

08/12 금요일 시황&매매정리

2022.08.12 조회301

뉴욕증시, 8/11(현지시간) 다우 +0.08%, 나스닥 -0.58%, S&P500 -0.07%, 필라델피아반도체 -0.33%

미증시는 7월 CPI에 이어 생산자물가지수의 둔화 발표로 경기에 대한 자신감이 확산되는 모습이었으나 차익실현 매물 출회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0.16%  코스닥 -0.06%


미증시는 전강후약 지지부진 마감했고, 나스닥은 변동성이 다소 큰 흐름으로 마감했습니다

단기과열신호로 보는것이 좋으나 추가 주가상승은 가능해 보입니다.


국내증시는 만기일 이후 변동성으로 오전 약세를 보였고 오후들어 플러스 전환을 보였으나 코스피는 지지부진하게 마감했습니다.

아직은 수급이 부족한 장세로 개별종목장세가 지속나타나는 모습이었습니다.


국내기업들도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 게임주들은 줄하향 실적발표로 관련주 약세를 보였습니다.


몇일전부터 사우디 발(發) 대규모 발주 기대감 지속으로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이 미국1위 이동통신사 버라이즌과 지역통신사인 머큐리 브로드밴드에 CBRS솔루션을 공급, 5G상용화를 위한 수주를 따낸 전력이 있습니다.

미국전역에 5G 시설망 구축사업 예정으로 삼성전자가 핵심이 될것이란 기대감으로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왕세자 방한을 앞두고 네옴시티 건설과 수소차를 친환경 도시 공식자동차 선정 가능성 언급으로 사우디 대기업들과 수소 파트너쉽을 체결한 포스코, 현대중공업등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글로벌 전력 대란 및 에너지 자국 우선주의와 미-중 패권주의등으로 태양광, 풍력 발전 증가가 급속히 일어날것으로 전망,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토스의 6천억 투자유치 진행 이슈 발생으로 오전 관련주 잠시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피코그램 +10.9%

포스코엠텍 +4.3%

바이오니아 +4.8%

현대바이오랜드 +7.9%

제이엔케이히터 +8.0%

박셀바이오 +32.5%

레인보우로보틱스 +10.2%



박셀바이오는 5월달부터 낙폭과대주로 전회원 매집해서 끌고온 종목으로 8월4일 신규 추가매수해서 전일 단기차익 챙겼고, 

금일 급등통해 고점매도로 포트비중도 수익 잘 챙겨드렸습니다.


오전 로봇관련주 강세로 레인보우로보틱스 단기매수 해 고점에서 수익 챙긴후 그자금으로 다른 로봇관련주로 1박으로 매수들어갔습니다.


박셀바이오와 비슷한 재료가 있는 현대바이오랜드 무조건 사라고 했습니다.. 매수후 급등 통해 수익 잘 챙겨드렸습니다.

챙긴자금은 바이오니아로 종가매수 추천드렸습니다


추천후 급등해 바이오니아도 수익 챙겨드렸네요^^


포스코엠텍도 방에서 반복매매하는 주식으로 8월9일 재매수했고, 금일 급등으로 단기수익 챙겨드렸습니다.


피코그램도 장 마감 전에 급등으로 마감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뉴스가 나오면 그뉴스에 의해 항상 이득을 보는 쪽과 손해를 보는 쪽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부회장이 복권된다는 뉴스는 어디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봐야합니다.

이재용부회장이 복권되면 회장 취임 가능성등으로 하반기 주가지수에도 좋은 영향 끼칠 가능성 높다고 봅니다.


그리고 삼성에 필요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에 대한 적극적인 M&A 가능성으로 삼성 M&A 관련주에 관심을 계속 가질 필요 있습니다.


로봇등 테마가 나온다면 관련주들 3~10배씩 갈수도 있으니 로봇관련주는 다음주에도 잘봐야겠다.. 이런 생각 하셔야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많이 갈때는 혁신 제품이 나올때입니다.

애플도 현재 애플카에 집중 하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든 스마트카에 투자할 가능성 높아보입니다.

 

다음주는 삼성의 지분이 있는 주식과 로봇관련주들 잘 보시기 바랍니다~


 

한주간 수고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저녁보내시고 주말에 다시 비소식이 있네요.

비피해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