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쥬라기]의 주식투자 MBA 강의

카페 메인

쥬라기 투자전략

2021.03.06 바이든 당선과 함께 시작된 셰일 에너지의 1000% 상승

2021.03.06 조회4217 댓글0

3 5 WTI 원유가격이 3.54% 급등하면서 배럴당 66.09%가 되었다지난 10월말을 기점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화석에너지를 대신하여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편 민주당 바이든을 선출했던 미국 대통령선거가 끝난 후 원유 가격은 매우 빠른 속도로 오르고 있다.

 


 

지난해 연말 원유가격 전년동기비 상승률은 -20% 수준이 되면서 물가가 디플레이션을 나타내거나저물가로 중앙은행은 물가 부담 없이 통화를 풀어 유동성 장세의 여건을 만들었지만이제 원유가격 전년동기비 상승률은 44%로 물가 급등을 예고하며 통화정책의 긴축 변화를 예상하게 한다참고로 다음주 월요일인 3 8일 기준 원유가격 전년동기비 상승률은 100%로 치솟는다.

 

이 때문에 그간 유동성 장세 속에서 급등했던 기술주반도체헬쓰케어전기차 및 배터리 등 펀더멘털에 비해 과속 상승했던 섹터의 주가가 하락의 조건을 만드는 대신저금리로 전세계적인 건설 경기가 살아나면서 상품 수 요 증가와 공급 부족에 따른 가격 상승으로 판매량판매가격판매마진의 3중의 실적 호전 요인을 가진 금속과 에너지 기업의 주가가 오를 여건이 되어 있다.

지난해 나는 이런 변화를 예상하고정치적 고려없이 10월말 기술적으로 대세 바닥에 머물던 에너지 기업을 사라고 했었다석유특히 미국의 셰일원유업체파이프라인석탄 등 에너지 기업을 사라고 했고특히 북반구 기후가 라니냐로 추워지므로 원유를 비롯한 에너지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했었다.  

 

참고할 블로그 투자전략 

2020.08.23  겨울 북반구 온대지역에 강한 추위와 함께 에너지 가격이 오르게 된다.|쥬라기 투자전략

 

2020.10.05 나스닥 첨단 주를 버리고 에너지 기업을 사라.|쥬라기 투자전략

 

2020.11.11 미국 증시 주도주  움직임.|쥬라기 투자전략

 

2020.11.25 코로나 19 백신과 함께 시작되는 쥬라기의 경기 민감주 장세|쥬라기 투자전략

 

2020.12.11 주도주는 화석 에너지 기업, 화석 에너 기업에 주목하라.|쥬라기 투자전략

 

2021.01.07 2021 세계 자산운용사의 새로운 포트폴리오 윤곽|쥬라기 투자전략

 

지난해 바이든의 당선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에너지 기업 주가가 저점이었던 10 28일 이후 에너지 기업은 지금까지 대단한 상승을 하며 섹터 중 최고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말 이 가격 구조 차트를 통해 엑슨모빌영국 석유 등 석유기업의 최저가격 하루 전에 적극 매수 전략을 제시했다.

2020.10.05 나스닥 첨단 기술주를 버리고 에너지 기업을 사라.|쥬라기 투자전략

 

 

 

미국 시장 종합 석유 기업의 주가 추이


 

이 기업들은 2021년 들어 반도체헬쓰케어기술대형주전기자동차 기업들의 하락 조정 속에서 주가는 가파른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전기차 기업의 주가 추이

 

반도체 기업의 주가 추이


 

주요 나스닥 대형주들의 6개월 주가 추이


 

다음은 종합석유기업들의 주가 상승 추이 및 2020년 10 28~2021 3 54일의 88일간 상승률 이다.

 


 




한편석유기업보다 더 이익마진이 훨씬 높은 미국 셰일 석유기업의 주가는 다음과 같다.

 
 

 

지난해 10월 말 기후협약에 찬성하고 대체에너지 정책을 펴는 바이든의 당선이 확실시 될 때 그 때가 바로 석유석탄 등 화석에너지의 투자의 적기였다그러나 뉴스는 온통 그 반대인 태양광과 전기차를 주목했고 일반은 석유와 석탄 대신 전기차를 매수함으로써 테슬라를 가장 많이 샀다아울러동학개미는 에너지와 금속기업의 주식을 사는 대신 전기전자와 반도체를 가장 많이 샀다.

 

시중에 나도는 일반적인 정보와 뉴스는 광고주를 위한 것이지독자를 위한 것이 아님을 모르는 투자자들이 뉴스와 그를 토대로 한 권고를 참고했기 때문일 것이다.

 

지금은 코로나 이후 역사적으로 낮아진 저금리 속에서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 국면이 종식을 기다리며 제조업과 건설 경기가 빠른 회복을 준비 중이다이 기본 배경을 토대로 하여 어떤 산업의 경기가 회복될 것인가를 연구해 보고 그 산업의 경쟁력을 가진 기업들을 싸게 사서 지분을 늘리는데 주력해야 한다.

 

바이든이 당선되면 화석에너지가 쇠퇴하고 대체에너지와 전기차가 성장한다는 것과 같은 언제든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값싼 정보를 멀리하고 경기와 산업과 기업 그리고 기업의 가치에 중점을 두는 연구가 필요하다아울러 50% 확률로 이어질 수 밖에 없는 단기적인 시각이 아니라 수년을 보는 긴 안목에서 기업을 볼 필요가 있다.



쥬라기 주식 투자 아카데미

http://www.paxnet.co.kr/pro/cafe/jurasicj

17년의 주기로 움직이는 흐름을 읽어 미래를 제시하고,
대세 상승 장세에서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을 분석 제공하고,

이 기업들을 장기 투자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