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특징주]삼화전기, 삼성전자와 차세대 SSD에 최적화된 'S-CAP' 개발에 강세

파이낸셜뉴스 2021.05.18 11:24 댓글 0

[파이낸셜뉴스]커패시터 전문기업 삼화전기삼성전자의 차세대 신제품 SSD에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한 ‘S-CAP’을 본격 양산 공급 중이라는 소식에 강세다. 삼화전기는 증가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라인을 추가 증설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오전 11시 21분 현재 삼화전기는 전 거래일 대비 1800원(5.54%) 오른 3만2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삼화전기는 “이번 제품개발에 적용한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후속 모델인 S-CAP2 신제품을 개발중”이라며 “차세대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개발을 빠르게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SSD는 낸드 플래시 반도체를 활용해 데이터를 저장하는 대용량 저장 장치다. 대형 서버가 필요한 페이스북, 아마존, 구글 등의 IT 업계 데이터 센터 서버 시장에서의 글로벌 SSD 수요가 HDD를 뛰어 넘어 성장하고 있어 향후 시장이 급상승 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글로벌 SSD 시장 규모가 2024년까지 연평균 18%씩 성장해 501억달러(한화 약 55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삼성전자의 신제품 SSD는 기존 대비 전력 효율을 개선해 대규모 전력이 필요한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운영 비용을 줄이고 탄소 저감 등 환경에도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삼화전기의 S-CAP은 삼성전자의 차세대 SSD 모델에 적용돼 출시 중이며, 기타 모델에도 참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SSD전용 S-CAP은 삼화전기가 확보한 원천기술을 응용하여 세계 최초로 개발된 핵심 소재 및 외장재를 적용해 신뢰성의 모든 특성을 만족하고 있다. 모든 기술은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