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기재차관 "FOMC 결과, 국내 금융시장 영향 안 커"

파이낸셜뉴스 2022.01.27 08:32 댓글 0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기획재정부 제공) 2022.1.25/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27일 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 결과와 관련해 “국제금융시장이 전반적으로 제한된 변동성을 보임에 따라 국내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도 크지 않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 차관은 2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어 "간밤 국제금융시장이 이번 FOMC 결과를 소화하며 전반적으로 제한된 변동성을 보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차관은 FOMC 결과에 대해 “시장 예상과 대체로 부합했지만, 미국 금리 인상이 지난해 12월 회의 때 예상했던 3회보다 많아질 가능성을 열어둔 발언 등이 다소 매파적으로 해석되며, 간밤 국제금융시장에서는 주가가 하락하고, 금리가 상승하는 등 위험회피가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다만 "최근 연준의 정상화 속도에 대한 우려가 시장에 미리 반영된 측면이 있어, 전일 대비 변동 폭은 상대적으로 제한되는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앞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이틀간의 FOMC 회의를 마치고 26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견조한 고용성장이 있었다"며 이르면 3월 기준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는 신호를 보냈다.
#연준 #금리인상 #fomc #거시경제금융회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