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현빈이 피아노치던 ‘그 호수’ 이젠 관광객 몸살...결국 통행료 받는다

파이낸셜뉴스 2023.06.11 09:00 댓글0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사진=tvN 홈페이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사진=tvN 홈페이지
[파이낸셜뉴스] 한국의 인기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정혁(현빈)과 세리(손예진)의 낭만적인 사랑이 이루어진 스위스의 작은 호수 마을이 최근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뤄 결국 통행료를 받기로 했다.

9일(현지시간) AFP통신은 ‘사랑의 불시착’의 촬영 장소였던 인구 400명의 작은 호수 마을 이젤트발트에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관광객들이 몰려들면서 주민들이 통행료를 받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2019년 방영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은 한국의 재벌 2세 윤세리가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해 북한군 장교 리정혁과 사랑에 빠지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드라마는 국내 방영 당시 20%를 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인기 드라마였다. 사랑의 불시착은 국내 뿐 아니라 넷플릭스 플랫폼을 타고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젤발트는 극 중 북한군 장교 리정혁이 스위스 유학 시절 형을 떠올리며 피아노 연주를 하는 장면의 배경이 됐다. 이 장면에서 윤세리는 스위스 여행 중 우연히 리정혁의 연주 소리를 듣게 된다.

이에 리정혁의 피아노가 놓여있던 호숫가의 부두는 관광객들이 필수로 들러 사진을 찍는 명소가 됐다.

현지 관광 사무소 직원인 티티아 바일란트는 “관광객 수가 폭발적으로 늘었다”며 “주민 1명당 1000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현지 주민들 입장에서 몰려드는 관광객이 달갑지만은 않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관광객들이 일으키는 주차, 쓰레기, 소음 등의 문제로 인해 마을 주민들이 불편을 겪게 되었기 때문이다.

마을로 들어오는 관광버스가 늘면서 교통체증이 생기고 마을 진입로가 막히기도 하며, 주민들은 관광객들이 부두에서 사진을 찍으며 주변을 엉망으로 만들어놓고 가면서도 돈은 거의 내지 않는다고 불평한다.

바일란트는 “이젤트발트의 거의 모두가 관광객이 늘어나 기뻐하고 있지만 감당하기 힘들기도 하다”라고 토로했다.

이에 지자체는 지난달 주차장에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예약한 버스만 출입할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호숫가 부두에도 개찰구를 설치해 5스위스프랑(약 7200원)을 지불해야만 부두로 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통제 시스템이 도입되자 일부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불평도 나오고 있지만, 지상낙원과 같은 호수 환경을 지키고 싶은 현지 주민들은 이를 반기는 분위기다.
#스위스 #통행료 #관광지 #사랑의불시착 #현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