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최신뉴스

삼성전자, 사내 일회용품 ‘제로' 추진

파이낸셜뉴스 2022.12.04 21:57 댓글0

수원사업장 다회용품으로 교체
내년까지 전 사업장으로 확대


삼성전자 직원이 사내 커피에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으로 제품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사내 모든 일회용품의 사용 '제로(0)화'에 나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5일 수원사업장 사내의 커피 다회용컵 사용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국내 전 사업장에 일회용품을 단계적으로 다회용품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대상 적용 제품은 테이크아웃 용기와 수저, 비닐봉지, 물티슈, 커피 용기, 홀더 등 모든 일회용품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9월 발표한 '신환경경영전략'의 후속 조치다. 삼성전자는 당시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발표했다.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는 그 실행과제 중 하나였다. 이미 수원사업장의 일부 사내 식당은 시범운영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다회용품만 사용해 왔다. 연내에는 모든 사내 식당의 일회용품을 다회용기로 바꾼다는 계획이다.

수원사업장 내 카페 13곳의 컵을 다회용컵으로 바꾸면 하루 평균 1만5000여개, 연내 400만개의 일회용컵을 아낄 수 있다. 사업장 건물 각 층에는 다회용기 수거함을 비치하고, 친환경 용법을 적용해 세척하고 살균한 뒤 다시 사용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페트 음료는 캔이나 종이팩 음료로, 1회용 물티슈는 물티슈 디스펜서로, 테이크아웃 용기와 봉투는 다회용기와 에코백으로 대체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전 사업장에서 연간 사용되는 약 1400여t의 일회용품 폐기물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