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키움證, 7개 기업과 ‘자립준비 청년’ 돕는다

파이낸셜뉴스 2025.08.21 13:58 댓글0

무신사, 여기어때, 쏘카, 오늘의집, 스픽, 미니창고 다락, 헬리녹스 참여


키움증권의 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 ‘어른까지 얼른준비’ 이미지. 키움증권 제공
키움증권의 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 ‘어른까지 얼른준비’ 이미지. 키움증권 제공

[파이낸셜뉴스] 키움증권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캠페인 ‘어른까지 얼른준비’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 양육 시설, 공동생활 가정, 위탁 가정 등에서 만 18세에 독립하는 청년이다.

이번 캠페인은 ‘콜렉티브 임팩트(집단적 파급력)’ 방식으로 이뤄진다. 콜렉티브 임팩트는 기업과 비영리단체 등 여러 주체들이 공동 목표를 갖고 협력해 특정 사회 현안을 해결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키움증권은 2012년부터 ‘키움과나눔’이란 사회봉사단을 운영하며 보육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자립을 앞둔 청년들이 면접, 운전, 여행, 영어공부 등에 고민이 많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에 따라 무신사(패션), 여기어때(여행), 쏘카(모빌리티), 오늘의집(인테리어), 스픽(영어교육), 미니창고 다락(공유창고), 헬리녹스(캠핑)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원금을 자립준비청년에게 지급한다. 또한 청년 10명에게는 금융투자협회와 함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활용해 3년 동안 월 30만원씩 지원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사회공헌 협업을 통해 지원방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현안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12.20 2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