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BGF리테일,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4.03.14 14:06 댓글0

류철한 <span id='_stock_code_282330' data-stockcode='282330'>BGF리테일</span> 경영지원부문장(오른쪽), 정윤순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왼쪽), 이경혜 한국장애인개발원장(가운데)이 14일 한국장애인개발원 이룸센터에서 CU 편의점의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 편의점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류철한 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오른쪽), 정윤순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왼쪽), 이경혜 한국장애인개발원장(가운데)이 14일 한국장애인개발원 이룸센터에서 CU 편의점의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 편의점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증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편의점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확대해 나가기 위한 차원이다.

BGF리테일은 이를 위해 장애인이 근무할 수 있는 점포 환경을 조성하고, CU 직업체험관과 연계해 장애인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직무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편의점에서 근무하는 중증장애인들의 상품 진열, 고객 응대, 소비기한 확인 등 업무 수행 관련 데이터를 축적해 향후 중증장애인 채용 연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11월 휠체어 이용 장애인 등을 위한 픽업서비스를 내놓는 등 장애인이 일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이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공공기관 등과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류철한 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은 "좋은 친구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춰 누구나 동등하게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리어 프리(Barrier-Free)를 실천하고 있다"며 "중증장애인도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는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0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