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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크래프톤 1분기 영업익 엔씨·넷마블 추월

파이낸셜뉴스 2021.05.18 17:58 댓글0

상장땐 게임업계 빅3 재편 예고


연내 기업공개(IPO)를 앞둔 크래프톤이 올해 1·4분기 매출 4609억원, 영업이익 2271억원을 달성했다. 게임업계 맏형 넥슨의 1분기 영업이익 4551억원에 절반 수준이다. 반면 엔씨소프트(엔씨)와 넷마블이 각각 달성한 1분기 영업이익 567억원, 542억원과 비교했을 때, 약 4배가량 높다. 현재 장외시가총액이 20조~30조원에 달하는 크래프톤이 상장하면 기존 빅3(넥슨, 엔씨, 넷마블) 구도가 재편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이미 크래프톤은 지난해 영업이익 7739억원을 달성, 엔씨(8248억원)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18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1·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2%, 33% 가량 줄었다고 밝혔다. 부문별로는 모바일 게임 매출 3788억원, 온라인 게임 매출 66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13%, 8.1%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임직원 급여 및 성과보상 등에 영향으로 전년동기보다 27.9% 늘어난 2338억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크래프톤은 지난 2월 개발직군과 비개발직군 초봉을 각각 6000만원과 5000만원으로 대폭 올린데 이어 지난 3월 해외 거점오피스 구성원 등 임직원 전체에 총 300억원 규모 인센티브를 지급한 바 있다.

크래프톤은 또 세 자릿수 채용도 진행하고 있다. 즉 지속적인 인건비 상승이 불가피하지만, 업계에서는 크래프톤 차기 신작과 인도 등 글로벌 성과에 더 주목하고 있다. 크래프톤이 연내 출시할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NEW STATE)'는 사전예약자만 1000만명을 돌파했다. 글로벌 흥행작 '배틀그라운' 지식재산권(IP) 영향력이 반영된 결과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경우 전 세계 누적 가입자가 10억명에 달한다.

크래프톤은 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현지 출시도 초읽기에 들어간 상태다. 크래프톤 측은 "북미, 유럽, 중국 등 기존 시장과 더불어 향후 성장성이 주목되는 인도, 동남아, 중동을 포함한 신흥시장에 주목하고 있다"며 "특히 인도의 경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약 1억7500만을 기록, 전체 다운로드 건수의 24%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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