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베트남서 '초전도 케이블 사업' 추진하는 LS에코에너지

파이낸셜뉴스 2024.04.02 09:02 댓글0

지난 1일 베트남 전력청 산하 에너지연구소(IE)에서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오른쪽)와 쩐끼푹 IE 원장이 ‘초전도 케이블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에코에너지 제공
지난 1일 베트남 전력청 산하 에너지연구소(IE)에서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오른쪽)와 쩐끼푹 IE 원장이 ‘초전도 케이블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에코에너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LS에코에너지는 지난 1일 베트남 전력청 산하 에너지연구소(IE)에서 IE와 초전도 케이블 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양측은 베트남 전력망에 초전도 케이블을 적용하기 위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사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LS전선은 앞서 지난 2019년 세계 최초로 경기도 용인 흥덕-신갈 변전소 구간에서 초전도 케이블 상용화에 성공했다. LS전선에 따르면 이는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상용 운전 중인 선로다.

LS전선 관계자는 "초전도 케이블은 저온에서 전기저항이 사라지는 초전도 현상을 이용해 송전 효율을 극대화한다"며 "과부하로 전력 증설이 필요할 경우, 케이블을 교체하는 것만으로 송전 용량을 5배 이상 늘릴 수 있다"고 말했다.

신도시를 짓는 경우 높이가 약 3m인 전력구를 약 1m의 관로로 대체, 토목공사 비용을 20분의 1 이하로 줄일 수 있다는 게 LS전선 설명이다.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는 “베트남은 도시화와 함께 글로벌 기업들의 대규모 데이터센터 건설로 전력 부족이 심화될 것”이라며 “LS전선의 기술력과 LS에코에너지의 현지 경험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1위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美 9월 금리인하 가능성 급증과 미국 증시 신고가

    05.16 19:00

  • 진검승부

    낙폭과대주 급등시 목표가 잡는 방법

    05.1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5.19 0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