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아이진, 최석근 대표이사 신규 선임

파이낸셜뉴스 2024.02.21 13:40 댓글0

신규 경영체제 출범...기업가치 제고 모색

<span id='_stock_code_185490' data-stockcode='185490'>아이진</span>, 최석근 대표이사 신규 선임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바이오 의약품 개발기업 아이진이 새로운 경영체제를 출범하고자 20일 진행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이사 선임 안건을 모두 가결한 후 당일 이사회를 통해 최석근 대표이사( 사진)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선임된 최 대표는 바이오 의약품 연구 및 사업 추진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진의 대표로 취임하기 전 메디톡스 공장 운영 총괄임원과 유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아이진 관계자는 "이번 임시주총 및 이사회를 통해 새롭게 선임된 최 대표와 이사진은 연구개발과 라이선싱 수익 모델에만 의존하던 기존 회사의 근본적 체질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아이진이 추진하고 있는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면밀히 재점검해 최대한 효율화하고 회사 자생력을 높일 수 있는 신규 수익사업을 추진,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또 "지난해 말 최대주주 변경 이후 대규모 구조조정을 시행했고 이번 임시주총을 통해 새로운 지배구조도 확정했다"며 "최대주주인 한국비엠아이가 가지고 있는 사업화 역량의 도움을 받아 중장기적으로 회사의 기존 수익구조를 개선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8 0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