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코오롱플라스틱 사명 변경… ‘코오롱ENP’로 새출발

파이낸셜뉴스 2024.03.14 17:52 댓글0

허성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앞줄 왼쪽 세번째)가 14일 경기 과천시 코오롱타워에서 직원들과 새 사명인 '코오롱ENP'를 소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오롱 제공
산업용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전문기업인 코오롱플라스틱이 '코오롱ENP'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출발한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오는 29일 정기주주총회에 코오롱ENP로의 사명 변경이 포함된 정관변경 건을 상정한다고 14일 밝혔다.

코오롱ENP의 ENP는 힘을 싣다(Empowering), 새로운(New), 가능성(Possibility)의 약어다. 고도화된 첨단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겠다는 회사의 비전이 담겨 있다. 코오롱플라스틱 관계자는 "친환경 기술로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더해 순환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고객에게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 동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플라스틱'이라는 단어가 전달하는 한계를 넘어 미래첨단소재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는 것이다. 코오롱플라스틱이 생산하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일상 생활에 쓰이는 일회용 플라스틱이 아닌 산업용 소재로 쓰이며 금속을 대체하는 고기능의 친환경 제품으로써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허성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는 "지속가능성은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전략으로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출간, 친환경 제품브랜드 론칭 등 실질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실현할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다음 세대에도 계속될 수 있는 친환경 토털솔루션 파트너로서 사회와 인류가 행복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08: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