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웅진·디즈니가 만든 AR 도서 3주만에 완판

파이낸셜뉴스 2024.04.02 18:16 댓글0

증강현실로 등장인물 구현
대만·베트남까지 진출 준비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웅진씽크빅 제공
웅진씽크빅 증강현실 독서 솔루션 'AR피디아'의 신규 시리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이 국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2일 웅진씽크빅에 따르면 자사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은 국내 판매 시작 3주만에 36만권 완판됐다.

웅진씽크빅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제작된 'AR피디아'의 영어 제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을 지난달 4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은 출시 전부터 AR기능이 적용된 테마의 도서라는 점에서 기대감이 형성됐다. 출시 당일에는 22만권 판매를 기록,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며 출시 3주만에 초판 전체 물량인 36만권 매진을 달성했다.

이번 제품은 △부모 세대가 즐겨보던 클래식 스토리부터 아이들에게 친숙한 최신 애니메이션까지의 디즈니 및 픽사 작품으로 구성된 도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션 AR기능 △영어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영단어 카드, 우리말 해석, 워크북 등 별책 구성으로 시장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2차 제작에 돌입해 4월 중 추가 국내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대만, 베트남 등 해외지역 출시를 준비하고 디즈니코리아와 일본, 홍콩 등 신규 국가 진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정욱 웅진씽크빅 AR피디아팀장은 "이번 국내 성과를 기반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교구로 인정 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R피디아'는 책 속 등장인물과 그림 등을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해 입체적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과학, 수학, 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시리즈를 선보이며, 해외까지 사업 영역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윤홍집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30 1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