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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본사 전경. 아모레퍼시픽 제공 |
[파이낸셜뉴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4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1조 1082억 원, 영업이익 1043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라네즈, 에스트라, 설화수, 려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확산과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이 그룹 전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영업이익은 41% 증가했다.
국내 사업은 온라인, MBS(멀티브랜드숍), 백화점 등 주요 내수 채널은 물론, 면세와 크로스보더(국내 본사에서 해외 유통사, 리테일러와 직접 협업해 현지 진출하는 사업모델) 채널 판매가 크게 확대되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영업이익은 24%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설화수는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판매가 늘었고, , 헤라와 AP뷰티 브랜드는 신제품 출시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했다”고 설명했다.
라네즈, 에스트라는 이커머스 채널 중심으로 크게 성장했고, 미쟝센과 라보에이치 등 헤어·뷰티브랜드도 온오프라인 전 채널 판매 확대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뤘다.
해외 사업은 립·스킨케어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한 라네즈 브랜드, 글로벌 더마 시장 진출 가속화 중인 에스트라 브랜드,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강화한 려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영업이익은 73% 증가했다.
미주 시장에서는 라네즈의 고성장세과 에스트라, 한율 등 신규 브랜드 확산이 본격화됐다. 코스알엑스는 신규 성장 주력 제품 중심 바이럴이 확대되며 틱톡샵 매출이 늘었다.
EMEA(유럽 및 중동) 시장 또한 라네즈,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견고한 성장과 더불어 에스트라 등 신규 브랜드 진출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중화권 시장은 사업 구조 및 체질 건전화로 흑자 전환했고, 려 브랜드 등 헤어 카테고리 매출 고성과도 이어졌다. 기타 아시아(일본, APAC 등) 시장에서도 브랜드별 마케팅 활동 및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의 주요 자회사인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도 신규 트렌드 대응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그룹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에 기여했다. 특히 메이크업과 티(Tea) 카테고리에서는 카테고리 전문성을 바탕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문에서 글로벌 톱3 진입과 해외 매출 비중 70% 달성을 목표로,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글로벌 성장 가속, AI 기반 경영 혁신을 통해 글로벌 대표 뷰티·웰니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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