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이재명, 세월호 10주기 "그날 국가는 없었다..정치 책무 다할 것"

파이낸셜뉴스 2024.04.16 09:14 댓글0

"세월호 이후 달라야 했지만...

이태원·오송·해병대원 사건, 이웃 떠나보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세월호 참사 10주기인 16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할 국가의 책임을 바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열 번째 봄'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304개의 우주가 무너졌던 10년 전 오늘. '국가가 왜 존재하는지' 온 국민이 되묻고 또 곱씹어야 했던 4월 16일"이라며 "그날 진도 앞바다에 국가는 없었다. 국가가 나와 내 가족의 생명을 지켜줄 것이라는 당연한 믿음은 산산조각 났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어 "세월호 이후의 대한민국은 이전과 달라야만 했다"며 "그러나 안타깝게도 '각자도생' 사회는 다시 도래했고, 이태원에서 오송에서 해병대원 순직사건에서 소중한 이웃들을 떠나보내고 말았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다시는 국가의 무능과 무책임으로 국민의 목숨이 헛되이 희생되지 않도록, 더는 유족들이 차가운 거리에서 외롭게 싸우지 않도록, 정치의 책무를 다하겠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할 국가의 책임을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다시 한 번 모든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빈다"고 덧붙였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30 1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