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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누적판매 10만건 돌파

파이낸셜뉴스 2024.03.07 18:16 댓글0

한화생명은 올해 첫 신상품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지난 6일까지 출시 43일(평일 기준)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이 흥행한 이유는 바로 한화생명이 '뇌·심장 신(新)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하며,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해 시장에 선제적으로 출시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생보사들은 올해부터 신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져 그 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통상적으로 보험사가 신상품을 출시하는데 2~3개월 정도 걸리는데, 한화생명은 타 생보사와 달리 이 상품의 개발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새해 첫 신상품으로 바로 선보였다. 이에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은 출시 43일 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 건을 돌파했으며, 매일 약 2500건 가까이 판매되는 한화생명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The H 건강보험' 3만6000건)을 기록하며,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 건을 돌파했다.

이 상품의 높은 판매고를 기반으로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 중이다.

한화생명 일반보장팀 구창희 팀장은 "이 상품이 단시간에 10만 건을 달성할 수 있었던 건, 올해 첫 적용된 '뇌·심장 신 위험률'을 다른 생보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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