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하나은행,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 실시

파이낸셜뉴스 2024.04.22 13:30 댓글0

경제 습관 형성 돕는 어린이 맞춤 뮤지컬 2007년부터 17년째 진행..."ESG 경영 실천" 문화 소외계층 참여 기획 확대 위한 프로그램 도입

하나은행이 지난 19일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39;청주혜원학교&#39;에서 발달장애 아동들을 <span id='_stock_code_001680' data-stockcode='001680'>대상</span>으로  &#39;재크의 요술지갑&#39; 뮤지컬을 선보였다. 사진&#x3D;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지난 19일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청주혜원학교'에서 발달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재크의 요술지갑' 뮤지컬을 선보였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하나은행이 미래세대 양성을 위해 어린이들에게 찾아가는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하나은행에 따르면 '재크의 요술지갑' 뮤지컬은 지난 19일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청주혜원학교'에서 발달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릴렉스 퍼포먼스' 방식을 통해 올해 첫 공연을 선보였다.

릴렉스 퍼포먼스는 발달장애, 장애 스펙트럼, 지적장애인을 위해 공연 속도 조절, 반복 등 공연 환경을 조절을 통해 편안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하나은행은 앞으로 서울맹학교, 용인강남학교, 수원아름학교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연을 개최할 계획이다. 올해 10월까지 전국의 학교·단체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은 하나은행이 2007년부터 17년째 이어오고 있는 뮤지컬 형식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재크의 콩나무'를 모티브로 쉽고 재미있게 저축·소비·나눔의 올바른 경제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어린이 맞춤 뮤지컬이다.

특히 올해는 발달장애 아동 등 문화 소외계층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릴렉스 퍼포먼스'를 도입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공연부터 시각·청각 장애 아동을 위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버전을 제작했다. 시각·청각 장애 아동들도 장벽없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수어, 자막해설, 음성해설, 터치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어린이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연관람 환경을 마련한 것이다.

공연 신청은 하나금융그룹·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교 또는 단체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향후 여름방학 맞이 특별공연도 진행된다. 신청기간에 맞춰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ESG기획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 등 문화 소외계층을 포함한 모든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금융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습관을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초등학생 대상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자립준비 청년 대상 '금융교육 및 멘토링'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펼치고 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킹로드백호

    5월 대장주 스카이문[점3상]삼화전기

    05.16 08:30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05 20:30 기준